[생산관리] `더 페이스샵` 물류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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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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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화장품 산업의 현황 3
1. 회사 History 3
2. 공급망내에서의 현 회사 위치 3
3. 화장품 산업의 특성 4
4. 화장품 산업의 업적평가기준 5
5. 현행 문제점 (업적과의 관계) 6
6. 최근 회사의 시행프로그램 및 평가결과 7
7. 화장품 산업의 최근 흐름 및 미래 8
II. 현행 물류관리 및 개선방안 8
1. 물류 프로세스 8
2. 문제점 9
3. 개선방안 10
4. O/S 계획 11
5. 회사에 미치는 영향 12
III. 결론 및 시사점 12
IV. 참고문헌 13

본문내용
I. 화장품 산업의 현황

1. 회사 History

‘더 페이스샵’은 2003년 12월 ‘미샤’에 이어 저가화장품에 뛰어들어 상반기에만 35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기세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더페이스샵’의 역사는 196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62년 화장품 제조업 허가 받았고, 1984년 ‘미주산업주식회사’라는 회사를 설립하면서 사업을 시작하였다. 1989년에는 일본’메나도화장품’사와 기술제휴 및 수출, 그리고 내수판매를 시작하였고, 1999년에는 한국 마리코스 화장품㈜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하지만 이때까지 이 기업은 화장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이기업이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2003년에 본격적으로 ㈜더페이스샵 코리아로 상호를 변경하면서부터였다. 그 해 12월에 “더페이스샵” 프렌차이즈 사업을 진출하였다. 2004년에는 해외시장 개척의 해로 대형백화점 및 할인마트에 입점하였고, 홍콩, 대만, 미국, 캐나다, 싱가폴, 인도네시아, 몽고, 도미니카공화국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였으며, 국내 9대 신문사 선정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10월에는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하기 위한 법인을 설립하고 12월에 온라인 쇼핑몰을 Open하였다.
2005년에는 해외사업을 중국, 호주,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로 확장하였고, 현재 해외점포수만 100여개 이상, 국내에서 400여개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Thefaceshop www.thefaceshop.com
리드앤리더 www.emars.co.kr
LG경제연구소 www.lgeri.com
매경이코노미 mk-economy.com
한국i닷컴 www.hankooki.com
주간 코스매틱신문 www.csmt.co.kr
금융감독원 dart.fss.or.kr(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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