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의 중동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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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시계 산업


2. 본 론
1. 로만손 사업현황
2. 로만손의 중동시장 개척
3. 중동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4. 로만손의 새로운 도전


3. 결 론
로만손 사례의 구체적 분석과 대안제시

본문내용
1. 시계산업의 특성 및 발전과정
시계산업의 특성







업 정밀기술요구 정밀기계 공업을 대표하는 산업
고도기술이 요구되는 기술집약적 산업
경기변동에 민감한 산업
브랜드 이미지+ 제품의 차별화 →수요의 탄력성 ↑
수직적인 분업 관계를 가진 산업
부품 생산 → 완제품 조립생산
생산이 이분화된 산업
고도의 정밀기술 보유 필수조건 산업(손목시계의 무브먼트 부분)
소규모 자본 참여 산업(외장부분)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
공해발생도 ↓
도시형 산업
자본집약
노동집약

시계산업의 발전과정

13세기경- 정밀도 높은 기계식 시계가 만들어짐
1670년- 실질적으로 용수철을 사용한 기계식시계 등장
18세기- 장식품이 아닌 시간측정을 위한 기능제품들이 등장
1880년- 독일 해군사관을 위한 최초의 손목시계 등장
1926년- 최초의 방수시계 등장(Rolex社)
시계의 ‘Quartz’화- 손목시계의 대중화
정밀기계 산업에서 전자기술산업으로 이행
1969년- 실용화된 전자손목시계 개발(Seiko社)
이후 소형, 초박형, 경량화 및 원가절감이 급격히 진행
참고문헌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J.Estina 홈페이지 www.jestina.com

손일권(2004).브랜드 아이덴티티.서울: 작가정신 경영정신.pp. 83-87.
중소기업진흥공단(2004).
富LAND로 가는 브랜드.서울: 중소기업진흥공단.pp. 121-132.
강진구(1996).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서울: 고려원.

로만손 마케팅 직원(최혜림 씨)과의 전화통화(02-2190-7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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