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흥 시장으로서 인도 시장이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선진국 시장과 비교할 때 갖는 장단점은 무엇이 있습니까?

2. 현대 자동차는 왜 인도 시장에 직접 투자 방식을 통해 진입하였습니까?

3. 직접 투자 중에서도 대부부의 외국 업체들처럼 합작 방식을 택하지 않고 100% 단독투자 방식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러한 모험을 감행한 것은 올바른 선택이었습니까?

4. 현대자동차가 인도 시장에서 선택한 현지화전략의 내용과 여기에 영향을 미친 기업 내 외부 요인은 무엇이 있습니까?

5. 현대 자동차 입장에서 소나타 등의 중형 이상 고급차 부문의 인도 시장 진입전략은 어떻게 수립되어야 하겠습니까? 그리고 기존의 소형차 부문 진입전략이 어느 정도 적용 될 수 있겠습니까?
본문내용
1)무역장벽이 있다 : 인도는 내부 산업 보호와 인도인들 나름의 국가적 자부심으로 외국 기업이 독자적으로 사업을 펼치는 것에 대한 불신이 깊었습니다. 그리고 사회체제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을 뿐더러 주요 산업 대부분이 국유화가 되어 있어서 정부의 통제도 심한 상태였고 산업의 자국화 정책을 강력히 시행하고 있어서 무역장벽이 있는 상황입니다.

2)기술유출 위험이 있다 : 현대 자동차가 진출하려는 인도시장에는 10여개가 넘는 외국 자동차 회사들이 진출해 있었으며 대부분이 외국 회사와 인도 회사의 합작 형태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도 정부에서도 현대에게 관례대로 합작 형태로 진입하기를 원했습니다. 만약 합작 형태로 시장에 진출한다면 최소한의 실패는 막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인도 회사에게 기술 유출이라는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술이 유출된 인도 회사와 다른 외국 기업이 또 다른 합작을 한다면 현대의 기술은 인도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의 기업체까지 흘러들어 가게 돼서 결국 엄청난 기술유출 손실을 떠안을 수도 있게 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 HYUND A I MOTOR INDI AAgenda대규모 단독 투자인도시장 진출 4P 전략현대 자동차 출시 전략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3인도시장에서의 성공사례4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5현대 자동차 Overview1현대자동차 소개글로벌기업으로서의 현대자동차2인도시장의 현황PEST 분석향후 해결해야 할 과제7Recommendation & Suggestion6인도시장 진출에 있어 합작투자의 가능성 열어둬야1 현대 자동차 Overview현대자동차 소개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주요사업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 인도가는 길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한 국제기업환경 분석기업 및 주제 선정 이유기업 소개인도 진출 배경국제기업환경 대응전략인도시장에서 현대자동차 위치향후 전망결론 및 견해목차Contents│ 1.기업 및 주제 선정 이유출처 : 韓-印 CEPA 공동 기자회견(서울=연합뉴스) - CEPA 발효1. 기업 및 주제 선정 이유2. 기업 소개3. 인도 진출 배경○ 인도 시장 측면○ 현대자동차의 국제화과정 측면4. 환경변화 및 대응전략5. 현재 인도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
  • < 목차 >서 론1) 자동차 산업 분석의 선정배경 (현대 자동차)2) 국제 자동차시장의 급변하는 환경 3) 국제 자동차 시장의 공급 과잉 현상본 론 1 1)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과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 성공 요인본 론 21. 인도시장 주요 경쟁사 분석2. 현대자동차 인도 내 시장성과 및 현황1) 5 Forces-Model2) SWOT 분석3. 시나리오 분석1) 낙관적 시나리오2) 부정적 시나리오결 론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맺음말서 론1. 현대자동차

  • [국제경영학사례분석]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
  •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공략기 1 문제정의2 상황설명3 대안제시4 대안의 결정5 추가정보INDEX1 문제정의What is Problem?EF 소나타가 인도의 고급차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2 상황설명India Market - 부유층이 전체 인구의 15% 약 1억 5천여명- 정부의 적극적 투자유치 정책- 한국 상품의 인지도는 일본 다음잠재적인수요 및가능성2 상황설명India Car MarketSegmentA최소형급SegmentB소형급SegmentC중형급SegmentD최고급형Se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4P전략
  •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4P전략국제마케팅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 사례목차1.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과정-인도 시장분석2.현대 자동차의 대규모 인도시장 단독투자3.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 4P 분석4. 향후과제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과정 (인도시장분석)(1)인도시장의 성장 잠재력①194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이후 지속적으로 성장-20세기 초 0.7% → 1970년대 연평균 3.5%로 성장-1991년 라오 정권이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