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흥 시장으로서 인도 시장이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선진국 시장과 비교할 때 갖는 장단점은 무엇이 있습니까?
2. 현대 자동차는 왜 인도 시장에 직접 투자 방식을 통해 진입하였습니까?
3. 직접 투자 중에서도 대부부의 외국 업체들처럼 합작 방식을 택하지 않고 100% 단독투자 방식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러한 모험을 감행한 것은 올바른 선택이었습니까?
4. 현대자동차가 인도 시장에서 선택한 현지화전략의 내용과 여기에 영향을 미친 기업 내 외부 요인은 무엇이 있습니까?
5. 현대 자동차 입장에서 소나타 등의 중형 이상 고급차 부문의 인도 시장 진입전략은 어떻게 수립되어야 하겠습니까? 그리고 기존의 소형차 부문 진입전략이 어느 정도 적용 될 수 있겠습니까?
- 본문내용
-
1)무역장벽이 있다 : 인도는 내부 산업 보호와 인도인들 나름의 국가적 자부심으로 외국 기업이 독자적으로 사업을 펼치는 것에 대한 불신이 깊었습니다. 그리고 사회체제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을 뿐더러 주요 산업 대부분이 국유화가 되어 있어서 정부의 통제도 심한 상태였고 산업의 자국화 정책을 강력히 시행하고 있어서 무역장벽이 있는 상황입니다.
2)기술유출 위험이 있다 : 현대 자동차가 진출하려는 인도시장에는 10여개가 넘는 외국 자동차 회사들이 진출해 있었으며 대부분이 외국 회사와 인도 회사의 합작 형태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도 정부에서도 현대에게 관례대로 합작 형태로 진입하기를 원했습니다. 만약 합작 형태로 시장에 진출한다면 최소한의 실패는 막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인도 회사에게 기술 유출이라는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술이 유출된 인도 회사와 다른 외국 기업이 또 다른 합작을 한다면 현대의 기술은 인도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의 기업체까지 흘러들어 가게 돼서 결국 엄청난 기술유출 손실을 떠안을 수도 있게 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