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국제기업의 일반적 현황
1. 개요(역사, 연혁, 사업부 구조 등)
2. 기업 미션과 목표(거시적 목표)
3. 해외진출 현황
■국제 기업 특유적 현황
1. 기업목표(재무적 목표와 전략적 목표)
2. 현지전략(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등)
3. 성과
4. 핵심 성공 혹은 실패 요인 분석-제일 큰 요인, 원인 찾기
5. 문제점 개선방안과 향후 전망
■결론
본문내용
1)역사
Hyundai Motor Company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판매업체. 1967년 현대자동차(주) 설립, 74년에 기업공개, 76년 PONY를 시판하였다. 91년에 국내최초 독자엔진 및 트랜스미션을 개발하였고, 캐나다 올해의 자동차업체 상을 수상하였다. 93년에 국내최초 차량 자동항법장치를 개발하였다. 98년에 기아 및 아시아자동차 국제입찰에서 기아자동차(주)와 아시아자동차공업(주)의 낙찰자로 선정되었다. 99년에 현대자동차서비스를 합병하였고, 국내 최초 자동차용 연료전지를 개발하였다. 2000년 9월에 현대그룹의 다른 계열사 9개사와 함께 그룹에서 분리되어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2003년 4월 총자산 44조 600억 원으로 재계 순위 5위를 차지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발표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5조 6220억 원. 삼성전자(주), SK텔레콤(주)에 이어 3위다. 현대자동차는 해외시장 판로를 확대하기 위하여 전 세계 수출시장을 6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권역 내 현지 판매활동을 책임 관리하는 수출지역본부 제를 도입하였다. 2002년 총매출액 26조 3369억 원, 순이익 1만 4435억 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 인도가는 길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한 국제기업환경 분석기업 및 주제 선정 이유기업 소개인도 진출 배경국제기업환경 대응전략인도시장에서 현대자동차 위치향후 전망결론 및 견해목차Contents│ 1.기업 및 주제 선정 이유출처 : 韓-印 CEPA 공동 기자회견(서울=연합뉴스) - CEPA 발효1. 기업 및 주제 선정 이유2. 기업 소개3. 인도 진출 배경○ 인도 시장 측면○ 현대자동차의 국제화과정 측면4. 환경변화 및 대응전략5. 현재 인도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
  • < 목차 >서 론1) 자동차 산업 분석의 선정배경 (현대 자동차)2) 국제 자동차시장의 급변하는 환경 3) 국제 자동차 시장의 공급 과잉 현상본 론 1 1)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과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 성공 요인본 론 21. 인도시장 주요 경쟁사 분석2. 현대자동차 인도 내 시장성과 및 현황1) 5 Forces-Model2) SWOT 분석3. 시나리오 분석1) 낙관적 시나리오2) 부정적 시나리오결 론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맺음말서 론1. 현대자동차

  • [국제경영학사례분석]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
  •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공략기 1 문제정의2 상황설명3 대안제시4 대안의 결정5 추가정보INDEX1 문제정의What is Problem?EF 소나타가 인도의 고급차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2 상황설명India Market - 부유층이 전체 인구의 15% 약 1억 5천여명- 정부의 적극적 투자유치 정책- 한국 상품의 인지도는 일본 다음잠재적인수요 및가능성2 상황설명India Car MarketSegmentA최소형급SegmentB소형급SegmentC중형급SegmentD최고급형Se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4P전략
  •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4P전략국제마케팅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 사례목차1.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과정-인도 시장분석2.현대 자동차의 대규모 인도시장 단독투자3.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 4P 분석4. 향후과제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과정 (인도시장분석)(1)인도시장의 성장 잠재력①194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이후 지속적으로 성장-20세기 초 0.7% → 1970년대 연평균 3.5%로 성장-1991년 라오 정권이후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 현대가 인도에 진출하는데 자금이 부족해서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투자비 분담 이익을 얻으려고 합작 투자를 할 이유는 없습니다.자신의 약점과 부족한 점 보완 가능(경영환경 및 관행 등에 부족한 지식 보완)현대에서도 합작투자의 가장 큰 매력으로 생각했던 부분이 바로 약점 보완 가능성이었습니다. 하지만 현대 기업은 당장의 인도 진출을 넘어 인도의 현대자동차로 새로 입지를 다지기를 원했고 다른 해외 시장 진출 경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