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LG전자의 브라질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브라질의 거시적 환경 분석
1.일반 개황
2.문화적 환경
3.정치-사회적 환경
4.경제적 환경
Ⅲ.LG전자의 브라질 진출
1.LG전자 브라질법인 개황
2.진출배경
3.진출개요와 입지 선정
4.초기 진출 난제 및 극복 방안
Ⅳ.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진출 경과
1.마케팅 전략의 수립
2.진출 경과
3.시장 내에서 LG전자의 경쟁
Ⅴ.진출 성과
Ⅵ.결론
Ⅶ.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브릭스 4개국은 현재는 세계 GDP의 약 8% 밖에 차지하지 못하지만, 인구만 따져도 약26억이 넘을 정도로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이정도의 인구는 세계 인구의 43%에 육박한다. 골드만삭스에서 발표한 보고서에서는 2040년경에는 중국, 인도, 브라질, 러시아 순서로 브릭스의 국가들이 G7의 국가를 제치고 경제적대국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전형적인 수출 지향적 국가특징을 가진 우리나라로써는 브릭스의 잠재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해하며, 단순한 기회확장으로써가 아닌 미래 생존의 의미로 받아들일 필요성이 있다. 월간조선사. 한국 무역협회 무역연구소편. 한국경제의 희망 BRICs
우리나라와 브릭스와의 관계를 살펴봄에 있어서도 브릭스 국가들과의 수,출입 비중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브라질
인도
러시아
중국
인구
179백만(2004)
1066백만(2003)
143백만명(2005)
1304백만명
(2003)
면적
8547 천 ㎢
3287 천 ㎢
17075 천 ㎢
9561천 ㎢
GDP
6048억 달러(2004)
6588억 달러(2004)
5824억 달러(2004)
1조6007억달러
(2004)
1인당 GDP
3377달러(004)
610달러(2004)
4040 달러(2004)
1217달러
(2004)
<BRICs 국가 개황>
<수출입은행자료>

<BRICs 국가 자원현황>
브라질
러시아
인도
철광석 매장량 5위
망간 매장량 4위
알루미늄 매장량 3위
주석 매장량 2위
석유 생산량 2위
천연가스 매장량 1위
철광석 생산량 1위
알루미늄 생산량 2위
석탄 매장량 4위
철광석 매장량 6위 생산량3위

<BRICS시장진출 전략- 삼성경제 연구소 ‘김갑득’>

여기서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현재 브릭스를 주목하고 있는 이유를 찾아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한국수출입은행. 수은 해외경제 EXIM OVERSEAS ECONOMIC REVIEW. 2006.1
『브라질 경제의 펀더멘털 변화』. 상파울로사무소.
-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국제지역정보.『BRICs 국가의 문화적 접근 (브라질편)』
- BRICs의 기회와 위협. 삼성경제연구소/KOTRA. 삼성경제연구소. 2005
- 한국수출입은행. 브라질 : 국가현황 및 진출방안. 2004
- 한국수출입은행. 수은해외경제 EXIM OVERSEAS ECONOMIC REVIEW 2005.11.『국별 리포트 (브라질)』
- 월간중남미정보 2006.1. 『브라질 IMF 구제금융 조기 상환』
- 월간중남미정보 2005.8. 유지은 심의관 외교통상부 중남미국.『중남미지역 경제 통합 및 자유무역 추진동향』
- 月刊朝鮮사. 한국 무역협회 무역연구소편. 『한국경제의 희망 BRICs』
- 월간중남미정보 2006.2. 『2005년 브라질 교역현황 분석』
- 무역경영사.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 이장로.
- KBS 신화창조의 비밀. ‘LG전자 브라질 대 역전기’
- 브라질 비지니스 진출 안내백서- KOTRA.
- 휘슬러. 브라질 Brazil. Poelzl, Volker 2005.
- 외교통상부. 외교통상부. 브라질 개황 2004.
- 케이매트릭스. 브라질 투자환경 및 정보산업 부문 2003.
- 가산. Alves, Brito. 브라질의 선택 룰라 2003.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스포츠 마케팅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LG 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창운. 2002
- KOTRA Homepage. www.kotra.co.kr
- LG경제연구원. www.lgeri.co.kr
-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의 Zenith 인수 사례분석
  • 국제경영학」, 법문사, P549 인용2) 미국 진출 배경정부의 적극적인 수출장려 정책 아래, 1962년에 처음으로 수출을 시작한 LG 전자에게 있어서 미국은 대표적인 수출 대상국 이었다. 이 당시 LG 전자는 한국의 다른 여러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미국, 일본, 독일 등의 선진국을 중심으로 저품질, 원제품의 수출 형태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갔으며, 이러한 저가격 정책을 고수 할 수 있는 LG 전자에게 있어서 미국 시장은 개척의 가능성이 높은 선진 시장이었

  • [국제경영] LG전자의 제니스사인수 사례와Chase Manhattan은행 합병사례 분석
  • 진출의 확대 및 안정적인 수익기반 확립 목적으로 진출3단계 : 동구권이나 중국 및 CIS 등지의 신규시장- 시장의 전면 개방에 따른 시장선점을 통한 장기적인 사업기반을 확립하는 목적이었 데 현지 업체와의 제휴로 생산 및 판매기반을 확보하는 소득을 얻은 것으로 평가2) LG전자의 국제화 과정정구현, 국제경영학, 법문사, P. 549를 수정 인용. 시 기단 계주 요 동 인판 매생 산1962∼1973수출정부지원에 의한수출시장 개척뉴욕지사 설립1974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사례 조사1.사회문화① 일본 산요(sanyo)사의 냉장고 미국 판매 전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⑤ 이마트의 중국 현지화 전략⑥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⑦ LG전자의 미주시장 진출⑧ 현대자동차- 키즈마케팅2.경제①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②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3.시장규모①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②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사례③ 갤

  • [국제기업전략]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
  • 국제기업전략 국제기업전략 (Global Business Strategy)Contents제12장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2. 12장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1) 국제비즈니스와 이문화간 협상2) 국제기업과 현지 기업과의 협상3) 외국인과 협상전략4) 국제 협상5) 협상의 성공영역6) 국제 협상 전략7) 국제 협상 전술8) 국제 협상과 설득 전략3. 12장 사례1) IBM-LG전자간의 합작투자협상4. 13장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1) 이문화 분석모델2) 보이지 않는 문화 : 문화를 인식하는 전략3) 제 3절

  • [조직관리] 삼성전자 환경분석과 조직분석
  • 진출할 때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사업에 진출하는 경영철학이 있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삼성은 변화를 두려워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있었다. 또한 금성사(현 LG전자)를 제치고 내수시장 1위를 차지하는 것에 만족하고 있었고, 이에 따라서 R&D에 투자가 적었고, 창의적 인재개발에 중점을 두지 않았다. 국제화 시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품질이 떨어지고 낮은 가격의 저가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삼성은 어느새 세계 전자업계에서 3류 기업으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