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국내프랜차이즈-던킨도너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1. 프랜차이즈 기본 1
1.2 프랜차이즈 의미 . 1
1.3 프랜차이즈 특징 2
1.4 프랜차이즈 장점과 단점 2
1.5 국내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4
1.6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문제점 5
1.7 프랜차이즈 향후 개선 방안 5
2. 프랜차이즈 업체 던킨도너츠 6
2.1 선정이유 6
2.2 던킨도너츠 개념과 연혁 6
2.3 도너츠 시장 현황 및 전망 7
2.4 던킨도너츠 vs 크리스피크림 도너츠 vs 스타벅스 7
2.5 던킨도너츠가 경쟁사와 차별된 점 9
3. 결론 13~14

*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1.1. 1.1. 선정이유프랜차이즈사업을 하고 있는 곳을 물색하던 중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연애시대에서 ppl광고가 되어지고 있는 던킨도너츠에 대하여 관심을 가졌다. 그래서 던킨도너츠업체에 대해 알아보던 중 spc그룹에 속한 업체로서 파리크라상, 베스킨라빈스와 함께 프랜차이즈의 대표 업체인 것을 파악하고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http://www.franchise.co.kr/index.asp
http://braincompany.co.kr
http://www.inews.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SPC 그룹의 유통 및 판매 현황
  • 던킨도너츠사와 기술제휴 계약1997. 샤니 및 파리크라상 업계 1위 달성2000. 01. 01 파리크라상, 한국유통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수상2004. 01. 01 SPC그룹 출범2009. 10. 01 파스쿠찌 가맹사업 시작2010. 03. 06 삼립식품,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진출1.1 연 혁1.2 시장 산업 특성 및 환경 1식품산업은 전형적인 국내 소비재산업의 분류에 속한다. 즉 경제 분류로 본다면 한국경제의 영향을 크게 받고 소비재이기에 구매 고객의 인지도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 SPC의 성공전략 및 환경분석 향후 전략
  • 던킨도너츠 측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고급 아이스크림 사업이 당시 허영인 회장의 미국 배스킨라빈스 측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에 의해 얻어낸 결과였다는 점과 고려할 때, 도너츠 사업의 개시는 이와 대비된다. 즉, 비알코리아의 프랜차이즈 사업 방식의 성공이 가져다준 과실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 당시 던킨도너츠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그렇게 쉬운 문제는 아니었다. 던킨도너츠가 1984년에 이미 국내시장에 진출해 프랜차이즈 형태

  •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1. 롯데리아 인사의 차별성프랜차이즈점의 패스트푸드 사업을 지향하는 롯데리아의 서비스는 당연히 호텔이나 백화점 등, 유통업계의 서비스 형태와는 구별되어야 한다. 서비스의 기본인 인사에 있어서도 대개 유통업계의 인사방식이 비교적 완만하고 품위와 격식이 요구되는 반면, 프랜차이즈업계의 신속하고 정확하며 순발력 있는 인사를 강조하고 있다. 호텔, 백화점식의 인사인 정중하고 세련된 인사, 원숙되

  • [호텔경영] 프랜차이즈 현황과 성공사례
  •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시 주의점 .6④ 프랜차이즈 체인 6Ⅱ. 프랜차이즈의 현황 및 효과 1. 프랜차이즈의 국내시장 현황 .72. 프랜차이즈의 해외시장 현황 .73. 국내시장에 미치는 효과 .8Ⅲ. 프랜차이즈의 성공 사례1. 맥도날드 92. 던킨 도너츠 .

  • 던킨도너츠의 경영 전략 및 성공 분석
  •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및 전망프래차이점은 한국의 경우 2001년 총 시장규모가 41조 6900억이고 연평균 10% 성장을 유지할것으로 예상된다.6 도너츠란?밀가루 반죽을 뜨거운 기름에 튀겨낸 제품으로 이스트에 의해 발효시킨 것을 이스트레이즈드 도너츠,발효를 하지 않고 팽창제로 부풀리는 것을 케익도너츠이다.II 본론● 던킨 도너츠의 경영 전략 및 성공 분석1 던킨 도너츠의 소개(참조 : 던킨도너츠 국내 홈페이지http://www.dunkindonuts.co.kr)국내 연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