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프랜차이즈 현황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랜차이즈

1. 프랜차이즈의 개념
① 프랜차이즈의 정의
② 프랜차이즈의 유형

2. 프랜차이즈의 효용과 장단점
① 프랜차이즈의 효용
② 프랜차이즈의 목적 및 중요성
③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3. 프랜차이즈의 특징
① 프랜차이즈의 특성
② 프랜차이즈의 구축
③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시 주의점
④ 프랜차이즈 체인

Ⅱ. 프랜차이즈의 현황 및 효과

1. 프랜차이즈의 국내시장 현황

2. 프랜차이즈의 해외시장 현황

3. 국내시장에 미치는 효과

Ⅲ. 프랜차이즈의 성공 사례

1. 맥도날드

2. 던킨 도너츠

3. 마르쉐

본문내용
① 프랜차이즈의 정의

FRANCHISE이란 프랜차이저(FRANCHISOR:가맹사업 관련 권리를 부여해 주는자)가 프랜차이지(FRANCHISEE:프랜차이즈를 사는 사람, 동 권리를 부여받은 자)에게 프랜차이즈 회사의 이름, 상호, 영업방법 등을 제공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판매하거나 기타영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며 영업에 관하여 일정한 통제, 지원을 하고, 이러한 포괄적 관계에 따라 일정한 대가를 수수하는 계속적 채권관계를 의미한다. 양 당사자간의 관계는 종속관계가 아니라 독립적 영업 관계이다.
다시 말해 프랜차이즈가 본부와 가맹자에 대하여 일정한 보수의 대가로서 사업 활동을 행하는 권리를 부여하는 면허를 준비하는 것이다. 조직, 교육, 훈련, 머천다이징, 경영관리 등에 관한 계속적인 관계로 본부와 다수의 가맹점이 서로 같이 본부의 기업이념에 의한 공동운명체를 형성한다는 자각아래 하나의 기업집단을 형성한다.
본부에서는 그가 갖고 있던 상품 서비스는 물론 계속적으로 지도, 원조하고 궁극적으로 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소비자의 구미에 맞도록 보다 좋은 봉사를 사업경영 수완에 접목시키는 사업을 경영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프랜차이즈란 용어는 정의하는 이에 따라 달리 표현되고 있는데 프랜차이즈 시스템, 프랜차이징 등 여러 용어가 사용되고 있다. 용어의 기원은 자유를 준다는 의미를 지닌 고대 프랑스 단어인 “Franc francher” 에서 유래되었다. 영어 Franchise는 “선거권, 특권, 권리, 면세” 의 의미를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나아갈 방향 - 2510.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 2611. 최종 결론 27-리츠칼튼 싱가폴1.리츠칼튼 싱가폴의 위치2. 수상내역3. 시설 특징4. 싱가폴 내 호텔 가격 비교5. 리츠 칼튼 싱가폴의 가격 현황(2005. 7월)6. Guest Service7. 숙박 8. 회의ㆍ이벤트 시설 9. 레스토랑10. 편의 시설11. 리츠칼튼 클럽 12. 리츠칼튼의 경영 전략 성공 요인13. 직원에 대한 서비스Ⅰ. 리츠칼튼 서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 목차 >1.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동향 - 중국 유통시장 현황-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변화-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2.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 - 시장분석- 단점∙장점- 경영업체가 가진 문제점/ 가맹자가 가진 문제점 - 진출 시 필수 사항-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 목 차 >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Ⅱ. 본 론1. 호텔 경영 방식에 따른 분류와 개념2. 국내 호텔들의 경영방식 비교 연구3. 국내 독립경영 & 로컬 호텔과 외국계 체인 호텔의 비교 연구4. 독립 경영 호텔의 현황- 메이필드 호텔,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신라, 롯데, 파라다이스 호텔-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분석 (SWOT)5. 외국 독립 경영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프랜차이즈 성공을 위한 요건 939.3.6.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자들의 역할, 임무941. 가맹본부의 역할 임무2. 가맹점의 권리와 의무3. 성공을 위한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가맹점의 자격 요건9.3.6.1 프랜차이즈 개점 절차도 및 준비사항9.3.6.2 프랜차이즈의 경영1.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갈등 사례9.3.6.3. 프랜차이즈 경영을 위한 자료9.3.7. 스타벅스가 비싼 이유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성공조건(1) BBQ의 경영이념 -3(2) BBQ의 성공조건 -3제3장 BBQ의 중국진출에 따른 시장환경 분석 및 진출배경(1) 중국 시장의 특성 -4(2)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6(3) 상해시민의 소득 및 외식소비지출 성향 -6(5) 경쟁업체의 진출현황 8제4장 BBQ의 중국시장 진출전략(1) 상해 Targeting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