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관리] 이레전자의 사원복지제도를 통해 본 동기부여 및 직무만족이론의 실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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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헌신적인 복지의 결과와 그 원인
(1) 장기근무자의 증가
(2) 연구비 투자의 부족
(3) 현물의 효용이 그 비용에 비하여 작음
(4) 생산성의 효율이 점차 떨어짐
2. 이웃 기업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결론
본문내용
서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조직행위관리라는 수업의 이름에 적합한 기업, 어떤 기업보다도 사원들을 효율적으로 잘 관리하고 있는 기업은 어느 곳일까. 그 동안 수업시간에 배워왔던 원리를 적용하고 있는 기업은 어떻게 찾아야 하나.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 우리는 결국 최근 대기업에 못지않은 복지로 사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결과적으로 많은 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소기업들로 그 포커스를 맞추기로 하였다. 여러 중소기업들이 후보의 반열에 올랐지만 우리의 시선을 잡아 끈 것은 ‘직원들에게 김장을 담가줘..’라는 이레전자의 기사였다. 이레전자 하면 나름대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다. 그러한 기업의 복지정책이라고 하기엔 경영자의 너무나도 세심한 배려가 잘 묻어나는 기사였다. 후에 관계자와의 메일을 통해 안 사실이지만 ‘김장김치 담가주기’는 이레전자의 주요한 복지정책이었다. 이것이 이레전자의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공헌을 하여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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