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 Wizwid(위즈위드)의 Business Model 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Wizwid 개요
1. 현황과 전망
2. 서비스 모델
3. 경쟁전략

Ⅱ. 분석적 정의에 의한 Wizwid Business Model 분석
1. 제공가치와 제공 네트워크, 각 주체의 역할
2. 목표 고객과 세분시장
3. 산업 내 위치선정과 활동배열
4. 사업 주도자의 비용구조와 수익모델

Ⅲ. Tool에 의한 평가
1. Who-What Table
2. 완전완비제품개념
3. Taxonomy of Value Creation
4. Buyer Utility Map
5. Four Questions: Creating a new value curve
6. Value Curve
7. 고객집단 분석
8. 이익모형 가정의 변화
9. Narrative Test & Number Test
10. Davie Teece Model

Ⅳ. 결론
본문내용
Ⅰ. Wizwid 개요

<Wizwid.com의 현황과 전망>

-한국엔 없다! 위즈위드엔 있다! : 국경 없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Wizwid.com은 2001년 2월 SK글로벌의 해외 쇼핑서비스 대행사업으로 시작된 사이트로써 현재 가입자 수 82만 명에 월 평균 방문자 수 150만 명, 2004년 예상매출 350억 원을 예상(전 년 대비 170%)하는 대형 쇼핑몰로 성장하였다. 현재 업계에서의 올해 예상 총 시장규모는 3000억 원에 달한다. 올해 6월 1일 MBO(Management By Out)형태로 SK 네트웍스로부터 분사하였다.
Wizwid의 주요 서비스는 해외쇼핑 구매대행으로써 국내 미 유통된 브랜드의 제품이나 해외사이트에서 직접 쇼핑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정보제시, 결제, 배송의 일체의 대행업무를 하고 있다. 현재 구매대행 사이트 중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으며, 이를 위해 지난 3년간 60억 원의 광고비를 지출했고 2002년에는 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유행이나 상품성이 검증된 해외 브랜드의 제품들(주로 패션용품)이 여러 경로를 통해 들여온 소매상들에 의해 옥션에서 팔리고 있고, 국내 패션의류업체에서도 이 사이트의 유행을 주시하여 새 상품의 기획에 참고하고 있다. (작년 겨울의 모자형태에 인조 털이 부착된 점퍼 류와 올해 여름 플립플랍(flip-flop) 샌들이 대표적인 예) 작년을 기점으로 인지도와 매출, 거래규모의 급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목표시장내의 캐즘을 극복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Wizwid`위즈위드 경영분석
  • 위즈위드와 동일한Agent 서비스 (배송 및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은 사이트 구성부터 제품 카테고리 및 메뉴구성 까지 위즈위드를 모방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몇몇 업체들은 사이트 구성에 위즈위드와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위즈위드의 비즈니스 모델과 차별성은 없다. Ⅲ. Wizwid 분석1. Wizwid 의 STPS(Segmentation)T(Targeting)P(Positioning)Internet B2C 마켓의 고객 중 해외 브랜드 제품에 관심이 있는 20-30대 젊은 층을 대상1. 해외 브랜

  • [마케팅조사론] 위즈위드 지속적인 매출 향상을 위한 조사연구 제안서
  • 및 매출 향상을 도모함▶ 효과적인 PPL 활동 (영화, 드라마)▶ 해당 장면을 보여주고 어느 브랜드의제품인지 WIZWID에서 찾도록 함‘WIZWID에만 있다’ Quiz‘내가 코디 짱!’ Event▶ WIZWID에서 판매하는 의류로 코디법을 제안 (ID 및 이름 공개)▶ 연예인을 모델로 WIZWID에서 판매하는 의류로 코디 법을 제안‘연예인 코디 제안’ Event‘Fashion 관련 에세이 공모’▶ Fashion이나 Trend 관련 간단한 에세이를 공모우수자에게 의류 무료 구입권 / 마일리지 적립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과 마케팅믹스 및 활용 분석
  • 분석해 최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재방문 및 재구매율을 높이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비록 현재의 매출이 없다고 해서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고객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이다.둘째, 고객 자체가 하나의 가치있는 자산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의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예를 들어보자. 다음 커뮤니케이션에 의하면 회원 고객수가 2000만이 넘는다고 한다. 이러한 2000만 이라는 회원이 실질적으로 의미가 있는 회원 수인지 아닌지를 떠

  • [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분석과 싸이월드와 함께 커뮤니티 사이트의 3강이라 할 수 있는 다음과 네이버에 대한 경쟁분석을 해보았다. 또한 자사에 대하여 SWOT 분석을 하고 싸이월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이재성 대리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얻은 현재 싸이월드에서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였다. 하루에도 몇 시간동안 싸이월드에 접속하여 클럽이나 미니홈피를 관리하는 ‘싸이폐인’들을 주변에 흔하지 않게 볼 수 있고 소위 ‘싸이

  • [인터넷마케팅] Lotte.com 롯데닷컴 전략분석
  • 모델 모색Breakthrough B전략적 제휴Amazon.com구매Lotte.com전용 페이지고객수수료대량주문접 속마케팅 최근이슈14조다양한 광고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은 사업확장(category Expansion)의 기회 제공Breakthrough C다양한 광고 활동마케팅 최근이슈14조Lotte.com의 미래? 가상 Shopping Mall의 개발(3D Department Store)Shopping의 Digital화실제 사진과 신체 Size를 이용한 Avatar 제작 (Offline매장과의 연계)Avatar를 통해 가상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