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텔레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LG telecom Introduction
Ⅱ. 현재 LG Telecom의 Problem
Ⅲ. Marketing strategic planning
Ⅳ.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
Ⅴ. SWOT Analysis
Ⅵ. Recommended Marketing Strategy
Ⅶ. Action Program
Ⅷ. Budgeting
Ⅸ. Monitoring and Controling
- 본문내용
-
Ⅲ. Marketing strategic planning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LGT의 이름을 reasonable satisfying의 의미를 가진 RST로 다시 태어나는 전략을 취하였습니다. 앞으로 보고서에서 계속 RST라 명명하겠습니다.
1. Define mission statement
- 우리의 mission은 고객의 상식에서 생각하며 고객에게 가장 큰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힘쓰는 것이다.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만족을 주며, 종업원과 직원들의 개인적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변화하는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기술을 발달시키고 꾸준한 성장을 한다.
2. Marketing Objectives
<KTF매출액과 당기순이익 성장률>
2000년 매출액 : 2,766,953 (백만 원)
2004년 매출액 ; 5,830,818 (백만원)
-> 약 210 % 성장
2000년 당기순이익 ; 115,957 (백만 원)
2004년 당기순이익 ; 283,901 (백만 원)
-> 약 244% 성장
따라서...
① RST 2009년 목표 Sales volume(매출액)
: LGT 2004년 매출액 ; 3,209,430 (백만원) 210% 성장과 시장점유율 상승으로 인한 매출액 증가(1.8배)를 고려하여, 약 12,131,645 (백만 원) ( 3,209,430 (백만원) * 2.1 * 1.8 )
그런데, KTF의 요금제와 lgt의 요금제를 비교하였을 때 약 7% 정도 lgt의 가격이 낮으므로, 예상 2009년 매출액은 = 약 11,282,430 (백만원) ( = 12,131,645 (백만원) * 0.93 )
② RST 2009년 목표 Market share(시장점유율)
: KTF의 시장점유율을 넘기는 33.4 %
③ RST 2009년 목표 Profit level(당기순이익)
: lgt 2004년 당기순이익 ; 22,638 (백만원) 244% 성장과 시장점유율 상승으로 인한 매출액 증가 (12.5배)를 고려하여, 약 6,904,590 (백만원) ( 22,638 (백만원) * 24.4 * 12.5 )
그런데, KTF의 요금제와 lgt의 요금제를 비교하였을 때 약 7% 정도 lgt의 가격이 낮으므로, 예상 2009년 당기순이익은 = 약 6,421,269 (백만원) ( = 6,904,590 (백만원) * 0.93 )
④ RST 2009년 목표 Distribution coverage(분배채널확보)
: KTF나 SKT는 홈페이지상 직영점과 대리점 상황을 알 수 없었다. SKT는 지도로 제공하긴 하였지만,
성능이 좋지 않은 개인컴퓨터에서는 확인하기가 힘들고, 몇 개가 존재하는지는 알 수 없었다. 그러므로 목표를 잡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의 LGT의 대리점과 직영점의 부족한 곳을 채우기 위해 약 50개의 직영점과 대리점을 더 세우는 목표를 잡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