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LG텔레콤의 ‘폰앤펀’의 체험마케팅분석과 마케팅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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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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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2. 현재 LG Telecom 분석
3. 환경분석과 SWOT
4. STP전략
5. 4P's
6.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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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체험 마케팅
기존 기능적 편익추구 브랜드 이미지와 체험추구
이동통신사에서의 체험마케팅 붐
LG텔레콤 ‘Phone & fun’의 탄생
소비자들은 기능적 특징과 편익, 제품의 품질, 그리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당연시하며,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한다. 그들은 더 이상 제품의 기능이나 편익만으로 돈을 지불하려고 하지 않고, 브랜드가 제공하는 독특한 가치체계와 생활양식, 그리고 제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체험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 체험 마케팅은 최근 몇 년 사이에 큰 붐을 일으켜 많은 한국 기업들은 체험마케팅을 많이 활용하여 왔다. 특히 한국 대표 통신 3사(SKT, KTF, LGT)에서도 기존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마케팅 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의 체험에 중심을 두고 각 통신사마다 체험관을 설립하는 관계마케팅 단계까지 나아갔다. SK텔레콤의 경우, TTL존을 만들어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체험관을 운영하였으며, LG텔레콤은 ‘Phone & Fun’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체험을 제공해주었다.
LG Telecom의 현재
1. 시장 점유율<그래프>
번호이동성 제도가 실시되기 전인 2002년 말 이동통신 3사의 시장점유율이 SK텔레콤 53.3%, KTF 31.9%, LG텔레콤 14.8% 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LG텔레콤의 시장점유율이 2.27%포인트 정도 증가했지만 그래도 아직 선두기업인 SK텔레콤과는 33.65%포인트, 2위주자인 KTF와도 15.15%포인트나 격차가 나 있는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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