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LG텔레콤의 ‘폰앤펀’의 체험마케팅분석과 마케팅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현재 LG Telecom 분석
3. 환경분석과 SWOT
4. STP전략
5. 4P's
6.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체험 마케팅

기존 기능적 편익추구 브랜드 이미지와 체험추구

이동통신사에서의 체험마케팅 붐

LG텔레콤 ‘Phone & fun’의 탄생


소비자들은 기능적 특징과 편익, 제품의 품질, 그리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당연시하며,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한다. 그들은 더 이상 제품의 기능이나 편익만으로 돈을 지불하려고 하지 않고, 브랜드가 제공하는 독특한 가치체계와 생활양식, 그리고 제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체험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 체험 마케팅은 최근 몇 년 사이에 큰 붐을 일으켜 많은 한국 기업들은 체험마케팅을 많이 활용하여 왔다. 특히 한국 대표 통신 3사(SKT, KTF, LGT)에서도 기존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마케팅 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의 체험에 중심을 두고 각 통신사마다 체험관을 설립하는 관계마케팅 단계까지 나아갔다. SK텔레콤의 경우, TTL존을 만들어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체험관을 운영하였으며, LG텔레콤은 ‘Phone & Fun’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체험을 제공해주었다.

LG Telecom의 현재
1. 시장 점유율<그래프>

번호이동성 제도가 실시되기 전인 2002년 말 이동통신 3사의 시장점유율이 SK텔레콤 53.3%, KTF 31.9%, LG텔레콤 14.8% 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LG텔레콤의 시장점유율이 2.27%포인트 정도 증가했지만 그래도 아직 선두기업인 SK텔레콤과는 33.65%포인트, 2위주자인 KTF와도 15.15%포인트나 격차가 나 있는 상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기업경영 분석
  • SK 텔레콤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체계3.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역사4. 이동통신과 같이 발전한 연관 산업들Ⅱ. 본론1. SK 텔레콤이란?2. 경영이념 (SKMS/SUPEX) 3. 변천사4. SK 텔레콤의 목표5. CEO의 전략 및 신조6. 마케팅 전략7. SK 텔레콤이 하는일8. 제휴업체와 서비스9. 인사제도10. SK 텔레콤의 고객 보유정도11. 설문조사12. SK 텔레콤의 연간 수익률13. 타 이동통신과의 차별성14. SWOT 분석15. 4P 분석Ⅲ. 결론1. 조사 후 느낌

  • [마케팅] KTF 의 마케팅 분석
  • 요 약 마케팅원론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우리나라는 이동통신가입자의 엄청난 증가로 인해 이동통신회사의 폭발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지금은 현재 거의 포화상태로 치닫고 있는 상태라서 신규가입의 이윤증대는 거의 없지만 2002년 한해동안 7,7898억 원 이라는 통화료를 벌어들였다. 현재 우리나라 이동통신사업자는 (주)SK텔레콤(이하SKT), (주)케이티프리텔(이하KTF), (주)LG텔리콤(이하LGT) 이렇게 3개의 회사가 장악하고 있다. 1900년 후반부터 시작되었

  • [마케팅전략] KTF 마케팅전략
  • 텔레콤, KTF, LG텔레콤)가운데 고객만족 경영이념인 ‘굿 타임’을 내세우며 산업 내 2위를 유지하고 있는 KTF를 분석하여 향후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KTF는 2005년 한 해 동안 사업경쟁력 강화에 주력하였으며 이는 영업실적 상승과 고객만족향상이라는 결과를 낳았으나 성숙기에 있는 산업의 특성과, 비중은 감소하였지만 여전히 높은 마케팅 비용 그리고 요금인하압력 등으로 주가는 하락하는 등 실적과 주가가 따로 노는 현상을 보였다. 따라

  • [광고] sk텔레콤 마케팅기획서
  • 【 목 차 】Ⅰ. 기업소개 Ⅱ. 환경분석 1. 내부환경2. 외부환경Ⅲ. SWOT분석 Ⅳ. STP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2. 집중화 / 포지셔닝 Ⅴ. MM 및 광고 전략1. 제품전략2. 유통전략3. 가격전략4. 촉진전략5. CRM 추진 전략 서비스 마케팅 전략Ⅵ. 경쟁기업과의 비교(KTF, LGT)Ⅶ. 광고 목표 및 기획 의도Ⅰ. 기업소개SK텔레콤은 혁신적인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을 슬로건으로 다음과 같은 모토를 지향하고 있다. -대한민국 이동통

  • [경영학] 문화마케팅
  • 마케팅, 체험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이 등장하고 있고 그 중 문화가 최고의 마케팅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주5일제의 확산을 기점으로 기업의 마케팅 초점이 ‘문화’에 맞춰지고 있는 현상은 더욱 증폭되고 있는데, 이렇게 기업이 문화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기업의 경쟁력을 구축하는 데 있어 장기적으로 전략적인 기업 이미지, 즉 기업 아이덴티티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다양한 정보채널의 등장과 함께 더 이상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