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LG Telecom 의 광고분석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1) 초기광고

2) 2000년대 광고
3) 카이
4) 일년의 공백 후 리런칭 광고
5) 카이 홀맨
5) 현재 광고

2. PR 과 브랜드 이미지

3. 판매 촉진
1) 컨테스트와 경품
2) 프리미엄
3) 시용
4) 홈페이지를 이용한 촉진

4. 대안 설정
1) 광고의 다양화
2) 인적판매와 이벤트
3) LG 와의 공조
4) 연령/ 성별 타켓의 다양화
5) 전략폰 개발
6) 해외 진출과 무선인터넷 사업에 집중
7) 문화마케팅




본문내용
1. 광고

1) 초기광고

LG텔레콤의 광고는 1998년부터 시작 되었다. 초기에는 풀질이나 요금제 같은 구체적인 홍보보다는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광고들이 주를 이루었다. LG텔레콤 광고는 경쟁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성 세대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여왔다. 공전의 히트 광고인 김승우, 이미연 주연의 '사랑의 019-아빠편'에 이어 영화배우인 박중훈 씨를 기용, 386세대를 메인 타겟으로 하는 '수퍼클래스'광고 등이 대표적이다.
지금은 이혼한 김승우 이미연 커플의 아빠편은 김승우가 촬영 도중 비를 피하고 있을 찰라 집에 있던 이미연이 전화를 해서 아기 입에 전화기를 갖다대면 아기가 "아빠 아빠빠빠빠!!"하는 CF로서 당시 많은 화제를 일으켰으며 많은 감동과 흐뭇한 웃음을 전해 주었다.
하지만 경쟁사에 비해 보수적인 이미지로 최근 이동통신 최대 고객인 N세대로부터는 외면받을 수밖에 없다. 그 시기 경쟁사의 N세대 공략용 브랜드는 많은 가입자를 유치하며 승승 장구하고 있었습니다. LG텔레콤은 회사 스스로 과감한 변신이 필요한 시점임을 인식했다.

요즈음 TV에서 대학생이나 회사원이 등장하여서 핸드폰 요금이라던지 부가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다음으로 배용준이 등장하여 고객의 상식에서 생각하겠다는 CF를 볼 수 있다.



이는 타사 서비스와는 차별적으로 고객의 입장을 적극 수용하겠다는 LG 텔레콤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이 외에도 전지현이 등장하여 솜사탕을 한아름 안고는 내 카드가 아닌 서비스도 LG 텔레콤이라면 받을 수 있다는 광고를 하고 있다.



이 것은 전편의 대학생이 카드 서비스를 통합해 달라는 상식에서의 문제제기를 수용한 것으로서 소비자들에게 LG텔레콤이 광고만이 아닌 실제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보여줌으로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레포트마케팅: Ⅰ. 서론1. 전자상거래의 의의 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한 조직에 저

  • [마케팅원론]sk텔레콤 `TTL` 마케팅사례분석
  • 목 차Ⅰ.회사 소개 Ⅱ.소비자 행동 분석Ⅲ. 마케팅 믹스4P 분석Ⅳ. SWOT 분석Ⅴ. TTL 마케팅 전략 1. TTL 마케팅 기본 전략2. TTL에서 배우는 마케팅 포인트Ⅵ. TTL의 광고 1. Teaser 효과 2. SK Telecom의 이미지 광고와 TTL 광고 Ⅶ. 향후 전략 및 우리들의 생각Ⅷ. 참고 자료Ⅰ. 회사 소개 1. SK-Telecom 소개 SK Telecom은 국내 최초로 제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의 시대를 열었고 세계 최초로 CDMA 기술을 상용화하여 제 2세대 이동통신을 완성시켰다. 이제 차세대

  • [마케팅]LG텔레콤 카이 마케팅성과와 전략
  • 마케팅 관리 보고서 - LG Telecom 의 퓨젼 커뮤니케이션 카이 ( Khai ) 에 대한 마케팅 전략 평가 -Ⅰ. 서론 - 본 보고서의 목적 담당교수 : 박 상 준 교수님 현대 기업 사회에서는 이미 무한 경쟁 시대에 접어들었다. 이는 곧 한 시장에서 기업간에 생존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일어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상은 기업이 결정한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높이게 되고 잘못된 의사결정은 곧 기업의 문을 닫게 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을 만큼 그 영향력이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향-신한카드와 비교
  • 의 경쟁은 더 치열해져 간다. 현재 신용카드 점유율 1위 기업은 신한카드, 그리고 그 뒤를 따라 BC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가 맹추격 하고 있다.우리 조는 현대카드를 중심으로 신한카드와 비교하여 환경 분석, 마케팅 분석, STP분석을 하고 헌대카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대안을 제시해보았다.현대카드 기업소개사업전략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사업전략 :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금융영역 구축① 지속적인 성장 • 700만 유효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