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넥슨의 핵심역량과 문제점 분석 &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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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nvironment Analysis
2. Nexon is….
3. Core Competency of Nexon
1) Customer Satisfaction
2) Creative Culture
4. Problem & Solution
1) Web – board game
2) Corporate Identification
3) Partially Chargeable Item
본문내용
게임 산업의 특성
- 소비자의 NEEDS에 기반한 다각적인 성장 모델 추구가 관건
초기의 진입장벽이 높지 않음
- 시장 확대에 따른 동종업체들간의 치열한 경쟁
=> 소비자 중심의 아이템 개발과 유지, 관리


기존의 사업환경과는 다른 게임시장
-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게임시장에서는 특정한 틀이 존재하지 않음.
(ex. 게임제작자들은 아이디어 발상은 예술가들의 과정과 흡사)
=> 독특한 게임시장에 맞는 기업문화가 필요


넥슨의 재무구조현황
- 2005년 기준 매출 2000억 돌파
- 내부 직원이 주식 100% 소유
- 영업이익 523억 원
- '메이플스토리‘ 해외 로열티 수입- 지난 1월 기준 30억 원
- 2006년 예상 목표액: 3000억 원, 성장 목표-50%


Game Company

1. Customer Satisfaction - 고객이 핵심자원

2. Creative Culture – 자유와 독창성을 창조하는 기업

1) 창의성을 극대화 시키는 수평적 조직구조
- 수평적 의사결정=>아고라식 조직운영
- 기본조직구성 단위를 팀체제로 구성
- 최소한의 사내규정과 유연성 있는 출근시간
- GEP(global experience program)
- NIP(Nexon incentive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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