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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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Summary

2. 기업 소개
① 연혁
② 현재상황(국내 시장 점유율, 매출액, 이익 등 전사적 측면)
③ SWOT 분석
④ Sub Brand

3. 해외 진출 배경
① 국내 사정
② 해외시장 판매 현황
③ 베트남 진출 이유

4. 진출 지역 및 시장 현황
① 광의, 협의의 시장 환경
② 경쟁상황
③ 베트남 진출 제약 요소

5. 해외 진출 성공사례 분석
- LG 생활건강 『드봉』

6.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
① SWOT 분석
② 4P 분석

본문내용
화장품 시장은 그 특성상 타겟 시장의 고객들의 Needs와 Trend를 따라가고, 이에 나아가 그 흐름을 리드할 수 없으면 도태되는 산업이라 하겠다.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시의 적절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힌 태평양 화장품은 국제 마케팅의 성공적 사례라 보여진다.
태평양은 1945년 9월 5일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처음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58년이 지난 현재,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명실공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하지만 80년대의 시장 자율화에 따른 외국기업들의 국내 진출과, 90년대의 대기업 진출이라는 악재를 겪었지만 이를 모두 잘 견뎌내고 화장품 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태평양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라 하겠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패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라는 여성 향수로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각종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함으로써 제품 자체의 성능은 물론 태평양의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이에 멈추지 않고, 미국의 뉴욕, 중국의 북경 등의 유명 백화점, 거리에도 아모레 패시픽의 Brand Shop을 런칭 시키는 등 태평양의 해외진출은 멈추지 않고 있다. 이처럼 아모레 패시픽의 해외 진출은 계속 될 것이며, 다음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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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hong2***
    (2007.06.05 10: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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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움 되었네요~
  • design***
    (2006.06.04 14: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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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네요^^
  • snowflak***
    (2004.04.15 23: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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