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광고분석- e-편한세상 vs GS 자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 분석 - 대림 e-편한세상 VS 대우 푸르지오

-인터넷으로 편안해지는 세상 대림 E-편한세상-
<브랜드 이미지의 의미>
<극장판 광고>
<TV 광고>

-모두가 원하는 그곳 GS XI-
<브랜드 로고 이미지>
<자이의 옥외광고>
<TV광고>


본문내용
광고 분석 - 대림 e-편한세상 VS 대우 푸르지오


현대 사회에 불고 있는 명품의 바람은 사람들의 더 좋은 것을 열망하는 욕망이 얼마나 큰 것인지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예이다. 이러한 명품의 바람은 주거환경에도 그대로 옮겨와 아파트의 브랜드화를 촉진시키고 소형보다는 33평 이상의 중대형을 선호하게 하고 더 고급스럽고 더 안락한 이미지의 고급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쪽으로 소비자의 기호가 바뀌게 되었다. 즉 주거 공간 만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품위 있는 삶을 동경하게 되는 쪽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기호에 맞추어 국내 건설업계에서는 중대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부유층 및 중산층을 주 타켓으로 하는 중대형 아파트 브랜드를 1997년 IMF 외환위기 이후부터 창출하기 시작하여 한 때 궁지에 몰렸던 건설업계에 큰 힘을 실어주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정확하게 포착한 아파트의 브랜드화는 아파트 건설업계의 호황을 불러왔고 건설업계의 호황은 부동산 및 아파트 분양가의 상승을 불러와 건설업계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여러 대기업들도 이러한 아파트 브랜드화의 추세를 잡아 브랜드 아파트 사업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좀 더 브랜드 아파트의 시장상황을 두고보면 선두주자인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약 20% 정도로 점유율면에서 수위를 점하고 있고 그 뒤를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이 약 18%정도의 점유율로 2위로 추격하고 있으며 3위인 현대 아이파크는 약 13~14% 정도의 점유율을 점하고 있다. 그 뒤로 대우 푸르지오, 엘지 자이 ,포스코 더 샵 등의 브랜드가 뒤를 잇고 있으며 나머지 군소브랜드도 약 100여개에 이를 정도로 아파트의 브랜드화는 이제 보편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브랜드의 인지도 즉 소비자들이 느끼는 아파트 브랜드의 인지도를 살펴보면 약간의 판도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를 도표로 나타내 보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
  • pixy0***
    (2006.12.28 03:35:4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래미안 커뮤니케이션 기획안
  • 광고 캠패인래미안은 해체도 건축이라고 생각합니다. . 베를린 장벽. 휴전선. 28년의 끝, 이음그러나 반세기를 넘은 지금도.사람을 잇고, 세상을 잇는 건축.이음을 실현합니다.이음의 철학, 래미안PR 개 요기대 효과공신력이 있는 신문이나 방송과 같은 매스미디어에 래미안의 디자이너ㆍ건축가의 건축 철학에 대한 기사를 통해 래미안의 철학과 우리 사회에 공헌하기를 원하는 래미안의 차별적인 비전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 [경상계열] GS건설 자이(Xi) 광고 분석-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의 생존과 승리의 광고 전략
  • 광고액수를 넘어서는, 대대적인 광고전략을 펴고 있는 치열한 전쟁터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Xi)는 삼성 래미안, 대림 e-편한세상에 이어 후발주자로 시장에 출발했지만 고품격 이미지에 걸맞는 톱모델의 기용과 감각적 광고 표현 등으로 인해 최근 3년간 소비자 인지도와 선호도가 급상승한 브랜드이다. 자이의 광고 표현을 분석하면서 앞으로도 급격히 진화할 아파트 브랜드 시장의 전망과 함께 브랜드 자이의 대안

  • [광고관리]대림산업㈜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캠페인광고 성공분석사례
  • -껍데기는 가라. 아파트광고의 알맹이를 보여주는 e편한세상.*목차1. 서론: ‘진심’을 만나다.1-1. 우리조 Issue1-2. Issue를 토대로 한 과제방향성모델1-3. 광고선정동기1-4. 요약 1 page 1-5. 광고주 대림산업㈜ 소개1-6. 광고대행사 TBWA Korea 소개2. 본론: ‘진심’에 빠지다. *동종업계 아파트광고2-1. Mission2-2. Money*광고제작ing : Vedio & Audio2-3. Message2-4. Media2-4-(1) TV광고2-4-(2) 극장광고

  • [광고경영] 아파트광고`e-편한세상`과 `래미안`의 제품분석부터 광고캠페인비교분석
  • 광고비에서 건설업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이 기간에 1%에서 4%로 늘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 경쟁상황의 증가와 건설업체에서 찾은 방편인 브랜드화와 적극적인 광고는 아파트 광고 시장의 질적, 양적 발전을 초래하게 되었다. 따라서 급변한 아파트 광고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한 대림 산업의 ‘e-편한세상’의 광고 캠페인을 중심으로 주요 경쟁사라고 생각되는 삼성물산의 ‘래미안’의 광고 캠페인과 비교 분석 하겠다.건설업 시

  • e편한세상,광고마케팅,광고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서론1. 기업소개(선정이유) 2. 해당산업 업계분석3. 해당기업분석-경쟁전략, SWOT분석4. 브랜드 컨셉 브랜드 구성요소본론 1. 소비자 분석 2. 해당업계 및 경쟁사의 촉진/광고 전략분석e-편한세상 vs 레미안vs 푸르지오3. e-편한세상의 캠페인 전략4. 광고의 전략적 분석결론 -1. 광고에 따른 촉진전략2. 장단기 촉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