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이해] TOPDog VS UnderDog-삼성 래미안, 대림 e-편한세상 브랜드와 광고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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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Ⅰ-1.
브 랜 드 와 광 고 선 정





Ⅰ-2.
선 정 동 기





Ⅱ.
본 론





Ⅱ-1.
브 랜 드 소 개





Ⅱ-2.
광 고 소 개





Ⅱ-3.
브 랜 드 분 석







BI, BC(Brand Identity, Brand Concept)







타 겟 소 비 자







포 지 셔 닝 전 략







제 품 전 략







가 격 전 략





Ⅱ-4.
광 고 분 석







What to say(메세지 전략)







How to say(크리에이티브 전략)







광 고 소 구







광 고 모 델







광 고 목 적





Ⅲ.
결 론





Ⅲ-1.
브 랜 드 와 광 고 평 가

본문내용
타겟 소비자와 포지셔닝 전략
삼성 래미안이 원하는 주 타겟 소비자는 서울, 인천 경기도 등의
수도권과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 지방 주요 대도시에 거주
하고 있는 30 ~ 40대의 중산층입니다. 특히, 중산층 중에서도
중산층을 소득수준에 따라 구분하여 상위 클래스 중산층의 중․
대형 평수의 고급스러움과 최고의 기술로 만들어진 시설 등을
추구하고 항상 남보다 앞서 나가고 싶어 하는 여성들을 주 타겟
소비자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 래미안은 위와 같은
주 타겟 소비자에게 다른 경쟁사들보다 더욱더 고급스러워서
래미안에 살게 되면 자부심을 얻을 수 있고 웰리빙 시스템 등의 최첨단의 신기술로 앞서나가며 미래와 전통의 조화를 꾀하는
디자인인 퓨처 헤리티지(Future Heritage)을 내세워 미래적이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고품격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제품전략과 가격전략
삼성 래미안의 제품인 아파트를 살펴보면 고급 아파트를 지향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고 튼튼하고
안전하며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도시적인 아파트라는 브랜드 컨셉이 포함될 수 있는 상품개발에 주력하였으며
이에 따라 내․외장재의 고급화 및 사용자의 동선까지 고려한 아파트 설계, 주거환경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설계와 시공, 건설 업계 최초로 시도한 아파트 외벽의 미화 작업을 하는 등 최고급 프리미엄 아파트라는
브랜드 가치 창조를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또한 고객지향적 아파트 개발을 위해 고객정보의
수집에 만전을 기하였으며 분양 전 소비자 선호도와 희망 마감재에 대한 시장조사, 모델하우스 방문 고객조사 등
사전조사에서부터 입주 후 만족도 조사에 이르기까지 상품에 대한 고객 욕구 파악과 피드백을 철저히 분석하여
21세기 위원회, 첨단 주택개발 위원회, 상품개발 위원회, 주부 주택컨설팅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그 결과를
상품개발에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철저한 품질 보증을 위해 모델 하우스 오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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