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주)웅진과(주)청호의 마케팅 4p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웅진의 룰루비데와 청호의 굿모닝비데에 대한 비교분석입니다. 4P에 따른 분석이며 두 회사의 각기 다른 마케팅전략 비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목차
웅진과 청호의 마케팅전략 4p비교분석

- 목 차 -

1. 제품(PRODUCT)
1)주요 기능
2)제품기능 비교

2.판촉/ 광고 (PROMOTION)
-웅진룰루 비데
-청호 굿모닝 비데

3.유통 (PROMOTION)
<웅진룰루비데>
①렌탈제도
②판매제도

<굿모닝비데>①렌탈 서비스
②오너쉽 서비스

4. 가격 (PRICE)
1)웅진 룰루
①렌탈의 경우
②판매의 경우

2)굿모닝 비데
①렌탈의 경우
②판매의 경우
본문내용
1. 제품(PRODUCT)
제품명기능웅진룰루비데청호나이스 굿모닝 비데세정비데사용전과 사용후에 노즐에서 물이나와 노즐주변에 붙어있는 불순물들을 깨끗하게 세척해주기 때문에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8가지 맞춤 세정기능을 제공한다. 에어/세정, 소프트 세정/비데, 마사지세정/비데, 무브세정/비데 비데여성전용의 비데노즐이 따로 설치되어 있어 여성들의 청결유지에 도움을 준다.보이지 않아 불결하기 쉬운 부분을 늘청결하게 해주고, 비데 노즐은 셀프크리닝된다.건조세정후에 온풍 건조버튼을 누르면 따뜻한 바람이 부드럽게 건조시켜 주어 상쾌하게 뒷마무리를 해준다터보 건조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뒷마무리를 할 수 있다.리듬세정샤워의 세기가 강-약 반복되어 마사지 효과가 있다.분사-수압을 조절하여 마사지 기능을 제공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준다.수압온풍온풍온도를 6단계까지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고, 수압세기 역시 6단계까지 조절가능하다.5단계의 건조온도 조절 기능이 있고, 표준/터보 풍량 조절 기능이 있어 빠르고 상쾌하게 건조시켜 준다.변좌온도변좌의 온도를 계절에 따라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여름철엔 시원하게 겨울철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시트의 온도를 상온에서 40℃까지 조절할 수 있어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다.온수온도세정수온이 마음대로 조절되어 세정이 더욱 상쾌해진다. 휴지대신의 위생적인 뒷마무리가 가능해 진다.상온에서 40℃까지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향기‘에티켓 향기’버튼을 누르면 공기 청향제가 분사되어 화장실을 상쾌한 향기로 채워준다.고성능 필터로 화장실 냄새를 제거함과 동시에 상큼한 자연향을 발생시켜 늘 향기로운 화장실을 연출할 수 있게 한다.모델 종류BA01-A , BA01-BCHB-100,CHB-300A, CHB-200A중량6 kg6.2 kg1)주요 기능


2)제품기능 비교
제품비교청 호(굿모닝)웅진코웨이비 고소비전력최대 670 W최대 850 W전력 차이제품규격W576
D486
H307W543
D525
H305가로
세로
높이제품중량6.2 KG6.0 KG무게 차이탱크용량1.0리터1.7리터물탱크 용량자동무브세정○X앞뒤 골고루소프트세정○X서서히 강하게노즐위치조절○X체형에 조절펌프내장○○분사펌프자가진단○X안전진단 기능마사지(리듬)세정○○강약을 반복동파방지○X절전시 작동착좌센서○X오작동 방지탈취기능○○냄새 제거에어세정○X공기분사 세정트윈노즐X○2개의 노즐점자표시○X시각장애인시트자동개폐○X인체감지센서리모콘조절○X손쉬운 원터치향기발생○○향기발생 기능개인설정저장○X4인까지 설정트윈필터○X이중 정수필터자동절전○X전력낭비최소마이콤학습○X설정 자동기억안전장치○○안전장치5년후
50%보상판매○X교환구입시







2. 판촉/ 광고 (PROMOTION)

-웅진룰루 비데

지난해 업계 처음으로 광고를 시작한 웅진코웨이 룰루는 최근 2차 CF에서 ‘닦지 말고 씻자’라는 카피와 함께 모델들이 ‘룰루 송’이라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뮤지컬 방식을 도입했다. 모델로는 탤런트 윤다훈과 안연홍이 계속 출연하고 있다. 광고를 제작한 오리콤 김경림 부장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비데 광고라고 하면 유명 모델들이 모두 출연하기를 꺼렸다”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화장실은 문화 공간’이라는 개념이 확산되면서 비데 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줄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코믹한 이미지의 탤런트 윤다훈, 안연홍씨를 내세워 ‘룰루비데’ 돌풍을 일으켰던 웅진코웨이측은 최근부터 방영된 2차 CF에서 “닦지말고 씻자”라는 슬로건으로 파상공세를 벌이고 있다.


-청호 굿모닝 비데

하얀색 벽을 배경으로 곡선형의 푸른 색 의자가 앞에 검은 드레스를 입은 미인(황신혜 분)이 우아하게 등장한다. 여인이 의자에 앉으려는 순간 어이없게도 의자들이 여인의 엉덩이를 피한다. 아무리 의자를 당겨 앉으려 해도 의자는 여인을 계속해서 피한다. 이 때 자막으로 "굿모닝 비데 하셨습니까"라는 질문이 나타나자 여인은 "비데했는데"라며 난처해 한다. 이후 '굿모닝 비데'를 사용한 여인의 주변에는 어느새 의자들이 모두 달려와 있다. 이는 청호나이스의 '굿모닝 비데'광고의 장면이다. 이 광고는 언뜻 보면 화장품이나 첨단 의자 광고로 착각할 정도로 세련된 세트와 모델이 등장한다. 하지만 마지막 자막에 나오는 카피를 통해 비데 광고임을 알 수가 있다. 제품 특성상 기능을 강조하는 기존 비데 광고와 달리 이 광고는 제품의 고품격에 초점을 맞췄다. 제일기획 정준모 차장은 "굿모닝 비데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급 비데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려고 했다"면서 "황신혜 씨를 모델로 쓰고 화장품 CF 같은 세련된 분위기로 기존 비데 광고와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하면서 중시했던 것이 고급스런 분위기 연출이었다고 한다. 이를 위해 모델이 입었던 옷과 액세서리는 모두 해외 명품을 사용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청호나이스 ‘굿모닝비데’의 마케팅전략
  • 분석이 많이 이루어진 brand, 상품에 관한 것이었다. 우리 조에서는 이러한 기존의 식상한 주제들을 피하고,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산업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그러던 중 최근 눈에 띄게 늘고 있는 ‘비데 광고’에 주목하게 되었고, ‘비데 시장’이 급부상 하고 있다는 산업중 하나임을 확인하여, 주제로 선정하게 된 것이다. 비데 브랜드 중 ‘청호나이스 굿모닝 비데’를 선택한 이유는 현재 업계 1위인 ‘웅진 룰루 비데’에 대한 마케팅 전략 연구보

  • [마케팅] 웅진코웨이 STP, 4P 전략 분석
  • 전략 적용 순위를 매겨 보았을 때 1순위 시장인 웅진코웨이의 렌탈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경제성/서비스 중시형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게 되었다.(3) Positioning웅진코웨이 정수기의 가격대는 청호나이스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지만 기타 중소업체들 보다는 상당히 많은 가격차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 면에서는 경쟁자인 청호나이스나 중소업체들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5. 4P 분석(1) Product렌탈 판매 전

  • [마케팅] 웅진코웨이- 4P분석
  • 마케팅원론웅진코웨이- 4P분석▷ 목 차< 웅진코웨이 정수기 > - 마케팅전략 믹스 4P 1. 마케팅 믹스 4P전략1)Product (제품전략)1. 정수기2. 화장실가전: 비데, 연수기3. 공기청정기4. 화장품2) Price (가격전략)- 페이프리 200% 활용하기1. 페이프리를 통한 웅진 성장2. 20대 소비트렌드 파악3. 그린카드3) Promotion (촉진전략)1. 광고2. 인적판매-코디3. 그린메이커a. 활동형 공모전이란?b. 코웨이 그린메이커c. With U프로그램4) Place (유통전략)-도심 속 웅진

  • [마케팅] 청호나이스와 웅진코웨이의 비데 마케팅 및 STP 광고전략분석
  • 청호나이스를 선택한 이유는 기존 정수기 사업에서 비데 사업으로 진출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정수기 시장의 1위인 웅진코웨이와 또다시 비데시장에서 맞붙어 치열한 공방을 벌이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청호나이스의 비데시장 전략을 분석해보며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의 신규 진출기업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조사 방법과 순서청호나이스가 비데시장에 뛰어든 지는 얼마돼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의 주력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목 차I. 서론II. 그린마케팅의 이론 및 현황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그린마케팅의 현황 4.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 5. 그린마케팅의 구조와 실천주체III. 선정이유 IV. 기업소개1. 회사연혁 2. 웅진코웨이 소개V. STP전략 VI. 4P분석 VII. 웅진코웨이의 그린경영 (CSR 피라미드 중심으로 분석)1. Economic (be profitable)2. Legal (obey the law)3. Ethical (be ethical)4. Philanthropic (contribute to the community: improve quality of life) 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