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레인콤(아이리버)의 글로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레인콤 선택 이유 ............................................3
1. MP3 시장의 역사 ..........................................3
2. 기업 소개 ..........................................................4
3. 성장 과정 ..........................................................5
4. 성공 전략 ..........................................................6
5. 산업 환경 ..........................................................7
6. 현재 상황 ..........................................................9
7. 경쟁사 분석 .....................................................11
8. 방향 제시 .........................................................20
9. 결론 ....................................................................22
* 자료출처 .............................................................23
- 본문내용
-
* 레인콤 ‘아이리버’를 선택한 이유
- 최근 인터넷의 급성장으로 인해 멀티미디어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고화질, 고음질의 동영상이나 음악을 듣기를 원하는 추세이다. 예전에는 카세트, CD 플레이어 등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었지만 최근에는 작은 크기에 많은 용량을 넣을 수 있는 MP3 보급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에 따라 MP3 산업에 대해 조사해보자는 의견을 수렴하여 MP3 기업 중 국내에서 가장 많은 보급이 이루어진 ‘아이리버’ MP3를 착안하여 ‘레인콤’ 이라는 벤처기업에 대해서 조사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리버의 경쟁 업체인 삼성의 ‘옙’과 애플의 ‘아이팟’ 을 비교 분석하여 조사의 질을 높였다.
1. MP3 시장의 역사
- MP3 는 가장 널리 보급된 오디오 압축파일로서, MPEG-1 Audio Layer-3의 약자이다. 디지털 오디오/비디오 압축 포맷의 하나로써 1980년대 중반에 개발 되었다. 독일 브라운호퍼 연구소에서 착안한 것으로 MP3 는 오디오 비디오의 표준 규격 MPEG (Moving Picture Experts Group)규격의 일종으로 인간이 들을 수 없는 소리영역을 최대한 제거하는데 착안하여 CD와 비교하여 같은 음질에서 최대 12배까지 압축을 가능하게 한 기술로 최첨단 오디오 압축 기술이다. 국내의 MP3 시장은 1997년 세계 최초로 국내기업 새한 그룹의 시스템통합업체인 새한 정보시스템이 개발한 MP3 플레이어 엠피맨이 개발되면서 시작되었다. 그후 디지털웨이, 현원, 코원시스템 등이 관련 제품을 출시하였다. 일부 매니아 층을 중심으로 초기에는 보급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하지만 제품 자체의 지닌 경쟁력의 한계(비싼 메모리 가격, 저장용략의 제한 등), 기업의 영세성, MP3 플레이어 관련 특허권 분쟁 등으로 인해 성장이 한동안 정체되기도 하였다. 실제로 지난 2002년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은 업체 간 특허 분쟁과 소리바다의 폐쇄로 인하여 위축될 것으로 보였지만, 특허 분쟁의 종결과 소리바다를 대체하는 새로운 P2P의 등장으로 줄어든 성장률이 다시 회복세로 돌아섰다. 2002년 CD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 MD 플레이어 등을 포함한 국내 디지털 음향 재생기 시장은 8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며, 이 중 CD 플레이어가 5억7,000만 달러를 넘어서 시장7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참고문헌
-
* 자료출저 : 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 타임스
머니 투데이
매일 경제
한국 경제
파이낸셜뉴스
www.reigncom.com
www.iriver.co.kr
www.naver.com
www.globalwindow.org
www.kotra.or.kr
www.macnn.com
http://bbs.danaw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