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포트] 아이리버의 mp3시장 석권 마케팅 전략과 swot, stp, 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아이리버의 연혁

3. 아이리버의 환경분석

-국내 MP3 산업의 현재 상황
-아이리버의 SWOT분석

4. 아이리버의 STP 전략

5. 아이리버의 4P 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6. 결론

본문내용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글로벌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이번 레포트의 대상으로 선택했다.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선택한 이유는 2000년대에 들어서며 한국은 한 발 앞선 개념의 휴대전화나 MP3 플레이어 등 정보기술, 모바일 기기들을 내놓으며 세계시장을 선도했다. 특히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소니의 워크맨 대신 MP3 플레이어의 시대가 열렸음을 전세계에 알렸다.
그러나 한국산 IT 제품들의 현주소는 도약과 퇴보의 갈림길이다. 주춤했던 애플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중국산 제품의 저가 공세도 거세다. 한국이 종주국인 MP3 플레이어의 성장과 퇴보는 한국 IT 산업 경쟁력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레인콤은 2001년 깔끔한 디자인을 앞세운 아이리버로 2004년 4500억원의 매출(영업이익 511억원)을 올리며 세계 1위를 넘봤다. 그러나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2005년에 불기 시작한 애플의 아이팟 나노 열풍에 밀렸다. 레인콤은 지난해 544억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애플은 아이팟 출시 5년 만에 1억 대를 팔아 미국 시장의 80%,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했다. 1979년 첫선을 보인 소니의 워크맨이 1억 대를 돌파하기까지 13년6개월이 걸린 것과 비교하면 아이팟의 부상은 놀라운 것이다. 이처럼 아이리버는 국제적 경쟁의 심화 및 경쟁력 저하로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이것은 위기로 다가설 수도 있지만 기회로 볼 수 도 있다. 그래서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아이리버 국제브랜드전략
  • 시장에서도 플레시메모리 방식의 액정 없는 초저가의 아이팟 셔플로 선전하면서 얼마전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10%를 넘기며 아이리버와의 전면전을 예고했다. 이밖에 디지탈웨이ㆍ거원 등 중견업체들도 생존을 위한 공조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제품군경쟁사MP3CDPSONY, PANASONICFlesh Memory TypeSAMSUNGHDD TypeAppleSWOT, STP, 4P분석 STRENGTH (강점)WEAKNESS (약점)- Medium Size 기업으로 유동성과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응 가능.- 응집된 기술력

  • [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 그리고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 브랜드의 선도적 이미지는 많이 약화된 느낌이다. APPLE이 비록 유통과 AS망 등의 미비로 국내 시장에서 대단한 영향력을 발휘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아이리버가 구축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위협하는 존재임에는 틀림없다. 앞으로 아이리버가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고찰해 보고자 한다.일반현황회사명 : 주식회사 레인콤대표이사 : 양덕준법인설립일 : 1999년 1월 20일업종분류 : 음향기기 제조업주력제품 : 휴대용 MP3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경영 보고서iriver 성공사례목차1. 기업소개ㄱ.기업소개 및 탄생배경ㄴ.회사개요ㄷ.사업장위치ㄹ.기업의비전ㅁ.회사연혁2. 산업환경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ㄷ.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분석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ㄴ. MP3 시장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➀ SWOT 분석➁ STP 분석➂ 4P 분석5. 재무적 성과6.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7.

  • 주 레인콤의 아이리버 CEO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역사사업
  • (주)레인콤의 아이리버☞ 목 차 ☜1.주제 선정이유, 배경2.CEO 소개 3.기업의 소개4.기업의 역사 : 사업 개요5.기업의 경영전략 및 비전6.4P,SWOT,STP분석7.실패요인분석8.현 전략 및 향후전략9.결론 및 향후방향1. 주제 선정이유, 배경(1) 한국 mp3 환경분석1) 거시 환경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구축되어 있는 상황. 2000년 인터넷 가입률 및 보급률은 세계 1위이며, 이용인구는 3000만 명 이상이다. 이는 인터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