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전자 휘센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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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기업선정배경

Ⅱ. 본론
1. LG전자
1) LG전자의 비전
2) LG전자의 연혁
3) LG전자의 경영지표

2. WHISEN
1) WHISEN의 개요
2) 탄생배경
3) 세계시장에서의 WHISEN
4) 성공전략

3.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
1) 중국시장 진출배경
2) 초기실패요인
3) 외부 환경 분석 - 만도 위니아 & 삼성 하우젠
4) 내부 환경 분석
5) SWOT 분석
6) 4P 분석

Ⅲ.결론
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결론
본문내용
- I. 서론 -

1. 기업선정배경

지난 1999년 한국의 가전시장에는 중요한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동안 'LG 에어컨', '삼성 에어컨' 등과 같이 회사 이름 위주로 불리던 에어컨시장의 틀을 깨고 LG전자가 'WHISEN'이라는 단독 브랜드를 런칭시킨 것이다. 단독 브랜드 런칭은 회사명이 가지는 후광효과를 버리는 하나의 모험이었고, 그만큼 성공 여부도 불투명한 것이었으므로 이러한 시도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WHISEN은 결국 개별 브랜드 전략으로 성공했다. WHISEN은 2000년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하였고 이는 지금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WHISEN의 역사와 주요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그를 통하여 마케팅적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 Ⅱ. 본론 -

1. LG전자

1) LG전자의 비전
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 'Great Company Great People' 철학을 기반으로 하여 Fast Innovation과 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 성장전략
- Fast Innovation : Fast Innovation은 매우 높은 혁신목표에 도전해서 다른 경쟁 사들보다 30% 이상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것으로, 매출과 시장점유율 측 면에서 30% 더 많이, 신제품 개발과 출시는 30% 더 빠르게, 기술개발과 기업 가 치 등에서는 3년을 앞서 나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 Fast Growth : Fast Growth란 시장규모와 수익을 빠르게 확대해나가는 것으로, 수량 신장률보다 금액신장률을 더 높여가는 전략을 말한다. 이는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시장규모와 수익을 확대해 나가는 전략으로서, 수량 신장률보다 금액 신 장률을 높여 나가자는 것이 기본 방향이다.

■ 핵심역량
- Product Leadership : 특화된 신기술 확보를 통해 독창적인 프리미엄 상품을 개 발하는 능력
- Market Leadership :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으로 '1등 LG 브랜 드'를 창출하는 능력
- People Leadership : 혁신의 체질화와 습관화를 통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를 키우는 능력
참고문헌
LG 전자 http://www.lge.co.kr
휘센 http://www.lge.co.kr/brand/whisen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네이버 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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