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꺼예요^^
목차
목차
1.산업환경분석 3p
-유가공산업
-산업특성
2.경쟁환경분석 4p
-백색우유
-기능성우유
3.핵심기업분석 12p
-SWOT 분석
-BCG 모형
4.경쟁기업분석 15p
-매일유업
-남양유업
5.성공요인 17p
-STP 분석
-4P 분석
6.경쟁전략 20p
-전략1-4
-전략5-8
7.참고문헌 23p
본문내용
롯데햄 우유 회사 소개

롯데햄, 롯데우유는 1978년부터 우리나라 최초로 본격적인 육가공과 유가공 식품, 식육제품을 생산하여 국민의 식생활 수준을 높여왔습니다. 고도의 육가공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햄은 무균무진 위생 포장 시설, 고온고압 멸균기 등의 최신설비를 갖추고 각종 고급 육가공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리산 무공해 지역에서 자란 젖소에서 짜낸 신선한 원유로 산록우유와 같은 각종 유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우수한 돈육만을 엄선, 위생적으로 처리한 식육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화된 유통과정을 통해 언제나 신선한 상태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롯데햄 우유는 국내 육가공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국민 건강증진에 일익을 담당하는 전문식품회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 본사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50-2번지 설악 복지 센터
. 대표전화 . 02) 3479-5114/ Fax : 02) 3479-5100
. 공장 . 전주, 청주, 김천, 대구 4개 공장
. 목장 . 전북 남원
. 영업장 . 전국 39개 지점
. 설립 . 1978년 4월 12일
. 자본금 . 150억
. 총자산규모 . 2,339억('2001년 말 기준)
. 주요 사업 분야. 유가공 사업. 시유(산록우유, 롯데 우유 등)/발효유(비피더 스 등)
. 가공유 (바나나, 딸기, 초코 우유 등)/생크림/탈지분유
. 육가공사업. 어육 레토르트/축육 레토르트/소시지류/햄류/베이컨류/캔류 등
. 냉동조리
. 식품사업. 돈까스류/햄버거 패티류/피자류/만두류/프라이류/양념육 등
. 식육사업. 후레쉬포크/후레쉬포크 특선암퇘지/냉장냉동육/ 일본수출육 등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 우유의 구매 및 소비 형태에 관한 연구.2000년 - 한국낙농육우 협회
- 우유 수급에 관한연구.2000 -한국 식품유통 학회
- 식품 유통 연감. 2001년 -
- 한국 유가공 협회
<참 고 Site>
- 농림부
- 한국 유가공 협회
- 한국 식품 정보원
- 낙농 진흥회
- 한국 낙농 육우 협회
- 축협 중앙회
- 아이러브 밀크홈페이지
- (주)롯데햄, 롯데우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일즈 프로모션] `롯데 검은콩 우유` 프로모션 기획서
  • 롯데 ‘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라는 다소 긴 이름을 달았는데 이 브랜드 전략이 대성공으로 이어짐.⑨ 롯데햄우유가 가장 먼저 출시한 ‘원조’브랜드로써 검은콩 우유 업계의 리딩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NO업 체제 품출시일1롯 데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03. 03. 032서 울검은콩 우유’03. 06. 163남 양깜 유’03. 06. 204매 일검은콩 우유ESL’03. 07. 085해 태검은 참깨우유’03. 06. 166연 세검은콩+우유’03. 06. 087빙그레검은콩

  • [마케팅]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사례
  • 전략마케팅 팀 프로젝트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CF<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CF 2탄 >이미지나 아이콘을 클릭하면 CF를 볼 수 있습니다.마케팅 팀 프로젝트유럽을 비롯해 소득 수준이 높은 나라일수록 기능성 우유의 종류가 다양하며 지속적인 신장세로 시장규모 역시 비례적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우리나라에서는 1994년초 서울우유의 ‘앙팡’을 필두로 여러 기능성 우유에 대한 시장이형성되기 시작함. 지난 3월 롯데햄 우유는 ‘ 검

  • [마케팅] 롯데 `검은콩이들어있는우유` 마케팅
  • 롯데햄 우유는 ‘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 가 일 평균 판매량이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30만개를 넘어서는 등 최근 3년간 이렇다 할 히트상품이 없던 기능성 우유 시장의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함 검은콩을 사용하여 요즘 각광받고 있고 처음 시판된 롯데-’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에 대한 개발과정 및 이후의 환경변화를 파악하고 당면한 과제해결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보고자 함.팀프로젝트의 목적서론 마케팅 팀 프로젝트 – 5조PART 1 “검은

  • 검은콩우유 광고전략
  • 우유의 유통력은 마케팅의 핵심-> ‘검은콩 우유’ 시장 점유율 1위 탈환* 남양유업 - ‘깜유’의 브랜드명특별한 광고(TV, 신문, 잡지 광고) 없이 기존의 유통력과 브랜드명만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 ∘ 현재 제품상황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시장의 성숙, me-too 제품과의 경쟁 속에서 시장점유율 하락이라는 위기상황에 직면했다. ○ 마케팅 전략• 소비자 분석-‘검은콩우유’에 대한 자체 설문조사 -첫째, 검은콩우유를 먹음

  • [마케팅사례]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
  • 검은콩 우유 시장점유율 우위 확보- 농협 유통망 확보-중국산 검은콩 유입 차단최근 출시되고 있는 기능성 우유보다 낮은 가격대 책정- 소비자의 넓은 연령대(중장년층~어린이)유사제품들과 차별화 된 성분사용(100%국내 검은콩-서목태) S강 점위 협기 회약 점7. 4P’S 전략Price2가격전략1Products상품전략3Place판매전략4Promotion유통전략롯데우유가 취약한 소매유통점을 넓히는 방안 모색자모회를 통한 학교 급식망 확보검은콩이 가지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