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검은콩이들어있는우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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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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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1.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
우유시장의 업의 범위
기업의 사명
신제품 출시 배경
실패사례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
PART2. 업의 정의
PART3. 3C 분석
PART4. STP 분석
PART5. 4P 분석
PART6. 결 론
- 본문내용
-
서론
- 유럽을 비롯해 소득 수준이 높은 나라일수록 기능성 우유의 종류가 다양하며 지속적인 신장세로 시장규모 역시 비례적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초 서울우유의 ‘앙팡’을 필두로 여러 기능성 우유에 대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함.
- 지난 3월 롯데햄 우유는 ‘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 가 일 평균 판매량이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30만개를 넘어서는 등 최근 3년간 이렇다 할 히트상품이 없던 기능성 우유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함
신제품 출시 배경
맛, 향 등의 제품품질과 건강에 대한 관심도의 증가
-조사 결과 전체 연령대에서 다른 측면보다 맛이나 향 등의 ‘제품 품질’과 ‘영양’ 측면의 고려 비중이 다소 증가할 것으로 예측함
음료 업계에 불고 있는 검은 돌풍
- 지난해 흑색 곡식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향산화 작용이 있어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좋고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돌풍이 예고됨(서울경제신문 2003년 3월 24일자에서 인용)
- 현대인의 건강 및 천연 식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 각 경쟁사 간 기능성 우유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예상
성숙기에 접어든 우유시장에서 성장추세를 보이는
기능성 우유 시장에의 공략 및 브랜드 위상 확립 필요
루테리
발효 요구르트 – 장운동 강화에 탁월한 효과
회사의 주력 홍보
소비자에게 쉽게 인식되지 못하는 상품명의 한계
아침에 우유
씨리얼 우유 – 곡물을 첨가해 식사대용 가능
씨리얼 우유의 일시적인 붐
소비자의 반복구매를 유도하지 못하는 밋밋한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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