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학개론]왕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집단따돌림(왕따)의 개념

2. 집단따돌림의 원인

3. 가해학생들의 공통점은?

4. 해결방안
본문내용
요즘 부모들은 생활이 바쁘다 보니 정작 아이의 생활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내 아이가 학교에서 어떤 생활을 하는지, 그리고 누구와 친한지, 관심 분야는 무엇이며 무엇을 원하는지 제대로 알지 못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ꡐ대화ꡑ이다. 하지만 대화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일단 저녁 식사 중이나 식사 후 가족이 모두 모였을 때 자연스럽게 하루 생활을 이야기 해보는 것이 좋다. 이때 조금은 의도적으로 친구 관계나 학교 생활에 대해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그에 대해 충고나 조언을 해주는 것으로 충분하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연스러움이다. 아이에게 캐묻는다는 느낌이 들게 하면 오히려 속마음을 터놓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이런 대화 나누기는 가능하면 아이가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어릴 때부터 하루의 생활을 이야기하는 것이 습관이 된 아이는 자기의 생활을 깊이 있게 이야기하고 부모를 조언자로 알고 성장한다. 요즘 아이들은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도 자기 생활을 꼬치꼬치 이야기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특히 남자아이의 경우 여자아이보다 더 심해서 엄마가 자신의 생활에 대해 물어보면 오히려 엇나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능하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꾸준히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교육환경에 대해
  • 양의 부족, 혹은 우리의 정보능력의 부족은 이 전부를 다룰 수 없어서 재미있고 유의미한 사례들을 누락하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이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Ⅰ. 서 론Ⅱ. 본 론1. 물리적 환경2. 사회적 환경3. 경제적 환경4. 정치적 환경5. 심리적 환경6. 문화적 환경Ⅲ. 결 론-팀별 발표문-교육의 환경에 대해-물리․사회․경제․정치․심리․문화를 중심으로-과 목: 교육학개론지도교수: 학 교: 조 원: 제출일: 2004년 11월 22일

  • 교육학개론 - 청소년문제 ‘비행청소년’에 관해
  • 왕따, 금품갈취 등이 이루어진다는 것으로 인해 같은 반이던 친구가 전학을 간 사건도 있었으며, 결국 그런 친구들 또한 고소를 당하는 사건 또한 있었다. 그러한 문제를 일으킨 것은 그 친구들만의 잘못만은 아닐 것이다. 성격이란 어렸을 때에 의해 많이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부모의 잘못을 피할 수 없다. 전체적으로 부모들이 자신의 자식만을 오냐오냐 해서 키운다. 그로 인해 자식들의 성격은 오만해지며, 또한 다른 불우한 환경으로 인한 것이 주

  • 학교 부적응 학생을 위한 교육서비스 연구
  • 교육학적 관점으로 학생들을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동의하시나요?동의합니다. 아이들과 있으면서 느낀 점은 이건 장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연구가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고, 이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장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얘네에 대해서 화를 내지 않는 것도 이것이 장애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과의 불화가 생기는 이유도 선생님들이 그런 관점으로 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직까지 아이들과 그런 부분에서

  • 특수아교육학개론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 대부분이다 그러나 부모의 양육태도도 부모의 내적작동모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한영옥, 2002년)는 점을 생각해 볼 때, 좀 더 근본적이고 직접적인 원인론에 접근해 볼 필요가 있다. 참고 자료전경원, 권미은, 특수 유아 교육, 창지사, 2009김종현, 윤치연, 이성현, 이은림, 특수아동의 이해와 지도, 공동체, 2010전헌선, 윤치연, 공나영 외 10명, 특수교육학개론, 양서원, 2012강영심, 김자경, 김정은, 박재국 외 4명, 특수교육학 개론, 서현사, 2010

  • 교육학 인간발달과 교육
  • 실천적 행동 필요가정을 인성교육에 적극적으로 끌어들이는 일을 모색통합적 인성교육을 위해 교사의 역할 강조교사와 학생간의 많은 대화교사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여 많은 사고와 경험을 갖도록 교육당국의 지원이 필요질의 및 토론거리토론현 재 교육체제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인성교육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현 입시제도 안에서 고학년들의 인성교육은 제대로 이루어 질 수 있을까?토론1토론2*Thank You!^^교육학개론L/O/G/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