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G마켓의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3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상황 분석
2-1. 시장 분석
2-2. 고객 분석
2-3. 판매자 분석
3. 성공 요인
3-1. 외부적 요인
3-2. 내부적 요인
4. 위협요인 및 성공을 위한 대안
5. 결 론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전자상거래에서는 종합쇼핑몰들을 제치고 오픈 마켓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급부상하여 옥션의 아성에 도전하는 G마켓의 시장 상황과 성공 요인, 개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G마켓의 현재
G마켓이 전주 8위에서 1계단 상승해 7위를, 파란닷컴이 1계단 하락, 8위를 기록하며 순위 바꿈을 했다. 몇 달 전 까지만 해도 상위 1~6위를 지키던 종 합 포털 사이트 중 파란닷컴과 엠파스 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과 G마켓, 커뮤니티 포털 세이클럽에 순위가 밀려 하락하고 있다.
옥션 VS G마켓 거래액 추이
G마켓은 지난해 거래액 기준으로 분기 평균 47%의 급성장을 거듭함. 옥션에 이어 e마켓 업체로는 두 번째로 거래액 1조원 돌파라는 신기록 수립 .
사이트 점유율 격차도 점점 좁혀지고 있음.
05년 10월 옥션과 G마켓의 e마켓 분야 시장점유율은 각각 51%와 33%로 18%격차
올해 옥션(46%)과 G마켓(35%)의 격차는 11%로 3개월새 7%나 줄어들었음.
브랜드 파워에서도 G마켓의 추격은 거세다. 한국소비자포럼이 네티즌 80만명을 대상 으로 조사한 ‘2006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G마켓은 옥션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