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G마켓의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상황 분석
2-1. 시장 분석
2-2. 고객 분석
2-3. 판매자 분석
3. 성공 요인
3-1. 외부적 요인
3-2. 내부적 요인
4. 위협요인 및 성공을 위한 대안
5. 결 론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전자상거래에서는 종합쇼핑몰들을 제치고 오픈 마켓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급부상하여 옥션의 아성에 도전하는 G마켓의 시장 상황과 성공 요인, 개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G마켓의 현재
G마켓이 전주 8위에서 1계단 상승해 7위를, 파란닷컴이 1계단 하락, 8위를 기록하며 순위 바꿈을 했다. 몇 달 전 까지만 해도 상위 1~6위를 지키던 종 합 포털 사이트 중 파란닷컴과 엠파스 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과 G마켓, 커뮤니티 포털 세이클럽에 순위가 밀려 하락하고 있다.

옥션 VS G마켓 거래액 추이
G마켓은 지난해 거래액 기준으로 분기 평균 47%의 급성장을 거듭함. 옥션에 이어 e마켓 업체로는 두 번째로 거래액 1조원 돌파라는 신기록 수립 .
사이트 점유율 격차도 점점 좁혀지고 있음.
05년 10월 옥션과 G마켓의 e마켓 분야 시장점유율은 각각 51%와 33%로 18%격차
올해 옥션(46%)과 G마켓(35%)의 격차는 11%로 3개월새 7%나 줄어들었음.
브랜드 파워에서도 G마켓의 추격은 거세다. 한국소비자포럼이 네티즌 80만명을 대상 으로 조사한 ‘2006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G마켓은 옥션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GMARKET 전략 분석 E-Business개론 case studyⅠ. 서론Ⅱ. 본론1. G마켓의 기업 소개1.1. 기업개요1.2. 기업연혁1.3. 기업현황2. G마켓 분석2.1. G마켓 시장분석2.2. G마켓의 경쟁사 분석 - 옥션2.3. G마켓의 고객(방문자) 추이 분석2.4. G마켓의 서비스 분석2.5. G마켓의 SWOT 분석2.6. G마켓의 4P Mix 분석2.7. G마켓의 4C 전략3. G마켓의 성공전략3.1. 가격 경쟁력을 위한 낮은 수수료3.2. 판매자 중심의 판매시스템, 미니샵 개설3.3. 이효리 효과? ^^ - 스타샵 운영3.4. 일대

  • 지마켓 G마켓의 성공전략
  • 목 차G마켓의 출현 G마켓의 경쟁자 분석경쟁자의 약점 분석G마켓의 성공전략G마켓의 미래과제와 발전방향인터파크에서 분사㈜ 인터파크 지마켓회사명 변경G 마켓의 출현1999년2004년 2000년인터파크 사내벤처“구스닥”-17억 6,000-16억7,000651억78만37억4,000G마켓188억221억7,098억809만 624억옥션순이익영업이익거래액회원수매출액구분 단위: 만원2001 년 E-Bay의 자회사가 됨 2002년부터 오픈 마켓 모델 채

  • 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 새로운 세상을 여는 문 G-market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Contents1.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3. G마켓 내부 환경 분석 (4P, SWOT, STP 분석)-5. G마켓 성공 요인 분석6. G마켓 문제점 및 보완2.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4. G마켓 마케팅 분석*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 [경영전략] 지마켓 쇼핑몰의 성공전략
  • G-MARKET 성공전략 분석ContentsG마켓 소개2. 환경 분석3. SWOT 분석4. G마켓 성공전략5. 향후 과제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였다. 출범 후 줄곧 가파른 성장을 거듭한 G마켓은 경매부문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2위에 랭크되어 있다. 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이다.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G마켓 인수로 만족할 것 같지는 않다. 국내 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2) 기업 환경 분석1) 시장 개요극심한 경기불황 속에서 전자상거래 업계가 크게 위축되었으나, 이런 가운데 전자상거래에서도 대형업체에 거래가 몰리는 대형화 선호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규모 온라인 판매를 시도하던 중소상인들이 주로 누구나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형태의 쇼핑몰에 진출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