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G마켓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G마켓의 출현

2.G마켓의 경쟁자 분석

3.경쟁자의 약점 분석

4.G마켓의 성공전략

5.G마켓의 미래과제와 발전방향
본문내용
2001 년 E-Bay의 자회사가 됨
2002년부터 오픈 마켓 모델 채택
2003년 흑자 188억원, 회원수 809만 명
종합쇼핑몰의 성장이 정체되고 옥션의 몸집이 커짐


구분 매출액 회원수 거래액 영업이익 순이익
옥션 624억 809만 7,098억 221억 188억
G마켓 37억4,000 78만 651억 -16억7,000 -17억 6,000








물품 등록과 사이트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옥션이 판매자 수를 늘리는 데 급급

실질적인 거래 성공률의 저조로 판매자들 가운데 10% 정도만 등록비, 판매수수료 등을 제하고 수익 올림

한번 등재해 놓은 상품가격의 변경이 불가하여 가격을 조정하려면 별도로 등록해야 함

옥션의 판단에 따라 제품의 공간을 배치하여 판매자 자신들의 주도 하에 상품의 판촉활동 불가


등록비 및 카드 수수료 할인&무료정책

2006년 1월 홈페이지 새 단장
초기화면 분위기를 G마켓과 유사하게 개선
코너별 상품노출 증대,새로운 코너 개설
판매자 미니숍 및 '스타 코디' 개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inarr***
    (2011.05.08 15:38:5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인터넷 쇼핑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론] Gmarket(G마켓 지마켓)의 현황과 성공 전략
  • 마켓 성장의 바탕이 되었다. 또한 일반적인 B2C 쇼핑몰의 모든 제품들뿐만 아니라 중고제품, 중소기업의 제품까지 취급하여 일반 쇼핑몰에 비해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준다.(5) G마켓 전략 1) 새로운 온라인 Brand의 구축원래 명칭은 (주)인터파크 구스닥이었으나 2003년 10월에 Gmarket으로 브랜드 개편을 하였다. Gmarket은 2003년 6월 국내 최초로 블로그를 쇼핑몰에 적용시킨 비즈니스 블로그를 개설하여 온라인 상에서 브랜드 구축에 성공을 했다고 할 수

  • 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 새로운 세상을 여는 문 G-market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Contents1.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3. G마켓 내부 환경 분석 (4P, SWOT, STP 분석)-5. G마켓 성공 요인 분석6. G마켓 문제점 및 보완2.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4. G마켓 마케팅 분석*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이미지 전략3. 성공요인Ⅳ. G마켓(지마켓)의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마켓플레이스의 강점과 약점4. 연구방법5. G마켓 자료- SWOT분석- 수입원- 수수료 전략 - Targeting6. G마켓 분석- 비즈니스적 요인- 브랜드 인지도 측면- 공급자와의 협상 측면- 구매자와의 협상 측면- 4P (마케팅 믹스)7. 산업 구조 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제의 위험- 현재 시장 내의 경쟁8. 토론 및 시사점9. 향후 연구 제시10. 결론11. G-market은 어떤 회사?12. Risk / 대안13. 성공요인◈ 참고사이트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