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G마켓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G마켓의 출현
2.G마켓의 경쟁자 분석
3.경쟁자의 약점 분석
4.G마켓의 성공전략
5.G마켓의 미래과제와 발전방향
- 본문내용
-
2001 년 E-Bay의 자회사가 됨
2002년부터 오픈 마켓 모델 채택
2003년 흑자 188억원, 회원수 809만 명
종합쇼핑몰의 성장이 정체되고 옥션의 몸집이 커짐
구분 매출액 회원수 거래액 영업이익 순이익
옥션 624억 809만 7,098억 221억 188억
G마켓 37억4,000 78만 651억 -16억7,000 -17억 6,000
물품 등록과 사이트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옥션이 판매자 수를 늘리는 데 급급
실질적인 거래 성공률의 저조로 판매자들 가운데 10% 정도만 등록비, 판매수수료 등을 제하고 수익 올림
한번 등재해 놓은 상품가격의 변경이 불가하여 가격을 조정하려면 별도로 등록해야 함
옥션의 판단에 따라 제품의 공간을 배치하여 판매자 자신들의 주도 하에 상품의 판촉활동 불가
등록비 및 카드 수수료 할인&무료정책
2006년 1월 홈페이지 새 단장
초기화면 분위기를 G마켓과 유사하게 개선
코너별 상품노출 증대,새로운 코너 개설
판매자 미니숍 및 '스타 코디' 개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inarr***
(2011.05.08 15:38: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