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마케팅]한국암웨이(Amway)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선정 이유
2.네트워크 마케팅
-정의 -특징,정착요소
-장단점 -피라미드란?
-피라미드와의 차이
-성장가능성
3.암웨이
4.한국 암웨이
5.암웨이 비지니스란..
6.암웨이 마케팅
7.암웨이 경쟁업체
8.암웨이와 뉴킨스 코리아의 성공요인
10.SWOT분석
11.대안제시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국제화에 따른 선진유통기법인 네트워크 마케팅의 국내진출..
(현제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정식허가를 받고 피라미드사업 95%)

외국기업의 막대한 자본유입에 따른 국내의 유통기법의 부재
(과거의 점주형식유지)

국내기업의 경쟁이 품질향상이 아닌 광고나 홍보 위주,
소비자의 이익뿐 아니라 기업가 이윤과 거리감 확대.
(시장의 세분화에 따른 마케팅 방향 ;
생산자=>소비자, 막연한 대중=>유용한 타켓소수 대상변화..)

네트워크 마케팅을 위장한 각종 사이버 업체 피라미드 등에 피해속출 사례증가와 네트워크 마케팅=피라미드 동일시 하는 인지부족

네트워크 마케팅의 올바른 이미지 인식
글로벌화에 경쟁력과 외국기업 난립의 효과적 대응.
광고의 맹점으로 탈피하여 품질에 의한 승부가능..(네트워크 마케팅..)
소규모 자본가에게 창업의 기회부여..(One For One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암웨이가 분석 대상으로서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는 점과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을 취하는 까닭에 여타 기업과는 확연히 구분되어질 수 있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 조의 분석대상이 되었다.2. 문제 제기-1990년대 후반 세계 경제의 키워드는 글로벌화였다. 전 세계적인 자유무역 움직임에 따라 세계 경제는 통합되어 세계 시장은 글로벌 단일 시장이 되는 모습을 보이며 세계의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암웨이가 분석 대상으로서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는 점과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을 취하는 까닭에 여타 기업과는 확연히 구분되어질 수 있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 조의 분석대상이 되었다.2. 문제 제기-1990년대 후반 세계 경제의 키워드는 글로벌화였다. 전 세계적인 자유무역 움직임에 따라 세계 경제는 통합되어 세계 시장은 글로벌 단일 시장이 되는 모습을 보이며 세계의

  • [유통관리] 합법적인 다단계판매와 피라미드
  • 한국 상륙은 기업형 피라미드 등장기였다. 자기를 이용한 200만 원대 고가 침구류를 강남부유층을 상대로 영업해 급성장 을 이루기도 했다. 그러다 90년 썬라이더와 포에버리빙사 등 외국계 네트워크 마케팅사의 국내 진출 러시를 이뤘다. 이듬해 5월 암웨이가 상륙하며 본격적인 다단계 시대가 열렸다. 95년 1월 ꡐ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ꡑ이 공포되고 7월부터 시행되면서 법적 허용으로 다단계 마케팅이 꽃을 피게 됐다이어 97년까지 고속성장을 하

  • [경영,경제] 암웨이 기업조사 및 분석
  • INDEXⅠ. 한국암웨이 소개1. 한국암웨이 연혁2. 한국암웨이의 비젼3. 한국 암웨이의 기존의 홍보Ⅱ.암웨이 유통방식1. 암웨이 유통의 발전2. 암웨이 유통구조(1) 네트워크 마케팅과 직접 마케팅 (2) 원포원 시스템 (3) 한국 암웨이 인터넷 쇼핑몰 (4) 한국 암웨이의 물류센터Ⅲ.환경 분석1. 기업 내부 환경2. 외부 환경 분석Ⅳ. SWOT 분석Ⅴ. STP 전략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Ⅵ. Marketing Mix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Ⅶ. 암웨이 문제점과

  • [조직행동론] 암웨이 Amway 기업의 성공요인을 조직행동론 분석
  • 네트워크 마케팅 시스템을 가장 이상적인 것, 혹은 완벽한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굉장히 많은 허점들이 물론 존재하며 그것들로 인해 피해를 보았다는 사례들이 하루에도 수를 셀 수 없을 만큼 쏟아져 나오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보려고 했던 것은 그러한 부정적인 측면은 일단 덮어두고, 인간 사이의 관계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하나의 기업을 조직 행동론적인 관점에서 분석해봄으로써 수업시간에 다뤄졌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