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암웨이코리아` 한국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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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서 론
●summary
1. 한국 암웨이의 위기
1.1. 암웨이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
1.2 외국계 기업으로서의 암웨이
1.3. 암웨이는 어떤 회사인가?
1.4.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 배경
본 론
2. 원포원 프로그램(ONE FOR ONE)
2.1. ABN(암웨이 비즈니스네트워크) 코리아를 통한 상품 판매
3. 암웨이의 기존의 현지 진출 전략 강화
3.1. 암웨이만의 캐쉬백
3.2. 반품 및 환불 제도
3.3. 고객 충성도(제품의 품질력에 대한 자신감)
3.4. 계속적인 연구
결 론
1. 암웨이의 새로운 전망
1.1. 부정적인 이미지 해소 전략
1.2. 소비자 보호와 신뢰 지속
- 본문내용
-
또한 최근 상거래에서 두드러지게 발달하고 있는 이른바 프로슈머 개념의 하나라고 볼 수 있는 캐쉬백 제도를 암웨이에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는지를 그 디스트리뷰터라고 불리는 IBO의 수입구조와 더불어 함께 설명하였다.
이후로 한국 암웨이가 왜 고객들로부터 제품에 대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지 그 이유를 반품 및 환불 제도의 설명과 함께 분석해 알아 보았고 이를 통해 어떻게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그것을 지속하여 암웨이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여 나가고 있는지도 알아 보았다. 또 지속적인 상품 개발에 대한 암웨이만의 연구 방식과 암웨이가 추구하고 있는 유통구조 방식인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물류 비용 감소를 위한 지속적인 암웨이만의 노력도 아울러 함께 고찰해 보았다.
마지막으로 암웨이가 여러 유통 및 마케팅 전문가들로부터 긍정적인 인식을 얻고 있고 또한 획기적인 미래 사업으로 인정 받고 무엇보다도 제품에 대한 강한 고객 충성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왜 암웨이가 부정적인 기업으로 비추어지고 있는지 그 원인을 분석하여 이에 대한 치유 및 미래의 더 성공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음을 제시하였고 또한 왜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으로 인식되고 비추어 졌는지, 그 주요한 원인이 되었던 피라미드 판매 방식과의 비교 분서을 통해 네트워크 마케팅을 설명하여서 그동안 일반인들이 알고 있었던 암웨이에 대한 부정적 고정 관념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참고문헌
-
한계레 신문/중앙일보. 1997. 6.19
한국경제신문. 2003. 2.26
서울경제신문. 2003. 8.17
파이낸셜 뉴스. 2003. 3.19
inews 2003.10.28
신용묵 ; 김선환 [공저]. 다단계 판매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임창희 저 조직행동 서울 : 學現社, 1999.
매경이코노미 1177호, 2002. 10, 매일경제신문사
아마그램, 1998. 12, 한국 암웨이
뉴월드, 2001. 7, 한국 암웨이
박종삼, 박종섭,네트워크 마케팅의 전자 상거래 활용에 관한 연구
다단계 판매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한국 소비자 보호원
참고 사이트
www.abnkorea.co.kr
www.amwaykorea.co.kr
http://home.pusan.ac.kr
http://kdsa.or.kr
www.quixt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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