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네트워크 마케팅과 암웨이에 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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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
1) 정의
2) 독특한 보상 플랜
3) 기하급수적 연쇄구조
4) Direct Marketing 의 신기법
5) 네트워크 마케팅의 4P
6) 피라미드 판매와의 차이점
7) 네트워크 마케팅의 변천

2. 미국과 일본의 네트워크 마케팅 현황
1) 네트워크 마케팅의 국제 조류
2)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장 이유

3.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현황
1)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 소사
2)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 현황
3)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문제점

4. About Amway
1) 암웨이의 탄생
2) 암웨이의 발전과 오늘날의 암웨이
3) 암웨이 비즈니스
4) 암웨이 비즈니스의 특징

5. 한국 암웨이 주식회사
1) 설립
2) 회사 현황
3) 현재 상황
4) 경영 성과
5) 경쟁 업체
6) 암웨이의 성공 이유
7) 암웨이 코리아의 전망
8) 암웨이코리아의 SWOT 분석

6.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발전 방향
1) 기업의 발전
2) 디스트리뷰터의 발전
3) 관계 당국의 노력

7. 부록
- YMCA 전국 대학생 다단계 경험 실태 조사
-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본문내용
1. 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
1) 정의
네트워크마케팅이란 중간상을 통한 유통구조나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상품 품질의 우수성과 독특함을 인정하여 자의로써 상품의 소비자이자 판매원(디스트리뷰터)이 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거나 판매하는 과정을 통하여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들이 다시 소비자인 동시에 판매원이 되는 과정이 계속됨으로써 상품의 판매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소개판매의 한 형태라 할 수 있다.

(1)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
“네트워크 마케팅은 ‘전술 마케팅’의 개념이 아닌 ‘전략 마케팅’의 광범위한 개념으로, 기업의 설립에서 경영 전반에 걸친 대 변혁과 이에 따른 독특한 노하우를 필요로 함은 물론 무엇보다 자연스레 입에서 입으로 전파될 수 있는 우수한 제품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자본력이 풍부한 대기업이라 할지라도 섣불리 손대기 어려운 부분들이 존재하는 지극히 까다로운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이다.”
* 출처 : 다단계 마케팅 그 한계와 가능성, 김준녕 지음
참고문헌
- 다단계 마케팅 그 한계와 가능성 도서출판 스몰비즈니스 , 김준녕 지음
- 한국에서의 암웨이 패배보고 시사 출판사, 이종원 지음
- 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 전략(2판) 박영사, 장세진 지음
- 한국방문판매업협회(1996),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한 연구 논문
이윤보(�A?)(건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네트워크 마케팅업체의 전자상거래 활용에 관한 연구 논문.
박종삼(남서울대학교 국제경영학부 교수)
박정섭(AIU 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중앙 일보
- 경향 신문
- 동아 일보
- 한국 경제 신문
- 문화 일보
- 연합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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