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HJC의 해외진출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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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라이 헬맷 등 세계 굴지의 업체를 제치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HJC의 해외진출 사례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A+보고서이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Ⅰ. (주)HJC 소개
1. (주)HJC 소개
2. 연혁
3. 인증현황
4. 제품소개
Ⅱ. (주)HJC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Ⅲ. 해외진출현황
1. 국내시장현황
2. 미국시장진출과 성과
3. 유럽시장진출현황
4. 중국공장설립과 시장진출
5. 기타지역 시장진출 현황
Ⅳ. (주)HJC의 성장 전략방안
1. (주)HJC의 Vision2011
2. 구체적대안과 가능성
- 본문내용
-
▶ 4P 전략 분석
① Product (제품전략)
- 엄격한 품질관리 - 수많은 규격 인증 획득
- 제품 모델은 30여 개에 불과하지만 실제로 28,000여 개의 제품을 생산
- 정기적으로 또는 수시로 현지의 Distributors와 미팅, 메일 등을 통해 고객의 needs를 적극적으로 반영
- 국가와 인종에 따라 두개골의 형태에 맞는 국가별 모델 생산.
- 세계 주요 오토바이 색상에 맞춰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시판
- 미국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시 생각하는 것
· 스타일
· 착용감
· 가격
- 철저한 브랜드 관리.
② Price (가격전략)
- 한국보다 외국에서 평균 2배 이상의 가격에 팔리고 있다.
- 중 ·고가 (가격대비 품질우수)
- 최근 고가격 고품질 시장에도 진출하기 위해 노력.
③ Place (유통전략)
- 선주문 후생산체제 (risk 감소, 시장지배력 가짐)
- 미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는 오직 하나의 Distributor를 통해 제품을 판매함.
- 유럽에서는 직판체제 (직판체제와 Distributor 체제가 공존).
- 중남미는 비중이 작지만 수출
- 전자상거래
④ Promotion (촉진전략)
- Bike SHOW 나 박람회 등에 적극 참가하여 제품을 홍보
- RACER 후원을 통한 제품 홍보
- 영화속 HJC (PPL 방식)
- 오토바이 잡지를 통한 광고
- KOTRA가 일등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광고를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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