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관리론]CRM(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RM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알아볼 수 있고 개념및 전반적인 모든 내용들을 담은 자료입니다..
자료를 등록하여 모든 분들께 좋은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Ⅰ.CRM 시대의 도래
1.기업의 고객관리 변화
2.CRM의 등장

Ⅱ.CRM의 이해
1.CRM의 개념
2.CRM 도입 필요성
3.CRM의 범위
4.CRM의 도입 전재조건
5.e-CRM
6.CRM 구축 단계
7.CRM 프로세스
8.CRM 추진 시사점
9.CRM 실행시 유의사항
10.CRM의 실패요인

Ⅲ.차세대 CRM의 방향 및 사례
1.차세대 CRM의 방향
2.강화된 고객의 힘 인식 사례
3.고객과 끊임없는 상호작용 사례
4.전사적 차원에서의 접근 사례
5.우리나라 CRM 도입현황 및 효과 사례

첨부1.참고문헌 / 사이트
본문내용
1. CRM의 개념
1) CRM(고객관계관리)의 정의
(1) 가트너 그룹(Gattner Group)
- CRM은 신규 고객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 CRM은
·고객 전략을 정의하고 (Strategy)
·경영 자원의 분배를 최적화하며 (Administration)
·고객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ervice)
·고객의 욕구와 행동 그리고 수익성을 규명해 나가는 (Profitability)
·지속적이고 자동화된 프로세스이다. (Automation)

(2) 메타 그룹
- 고객에 관한 지식을 지속적으로 듣고, 추출하고, 대응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로서 기업이 고객의 Needs, 기대치, 행동을 더 잘 이해하게 하고 이를 통해 사업기회나 변화에 다이나믹 하게 대응하게 함.

(3) CRM의 또 다른 정의
- CRM은 고객행동 중심으로 회사가 보다 나은 비즈니스를 영위하기 위해 수반하는 전략적, 프로세스, 조직적, 기술적 변화이다.
그것은 고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용하는 동시에 수익 및 운영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고객 접점을 걸친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1.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 수업자료 - CRM, 배두환, 2006
2. 고객 관계 관리 CRM, 한동철, 우용 출판사, 2001
3. CRM 구축 방법론, 김지은, 민컴 출판사, 1999
4. CRM 시장, 김종현, 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01
5. CRM 기술 동향, 민승기, 한국전자통신연구소, 2001
6. 인터넷 시대의 CRM, 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EC) 창업의 성격,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의의,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정보기술,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고려사항 분석
  • 서비스제공업체(ISP), 시스템통합(SI)업체,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를 중심으로 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ASP는 PORTAL site로 발전하고 있다.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는 ASP에서 발전된 적극적인 서비스이다.2. IDC, SAN과 NAS기업들이 전사적자원관리(ERP)나 데이터웨어하우징(DW) 고객관계관리(CRM) 등 대규모 데이터처리가 필요한 시스템의 도입-Tera Byte에서 Peta Byte 시대 진입1) NAS(Network Attached Storage)-단기적인 관리비용을 고려할 때 중소기업의 경

  • [경영정보론] 고객관계관리(crm)
  • C R M ( 고 객 관 계 관 리 )C O N T E N T S1.CRM의 정의2.CRM의 등장배경과 특징3.CRM의 사례4.gCRM의 정의5.gCRM의 사례6.결론/참고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이란?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여 평가하는 과정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 하여수익성을 높이는

  • sk텔레콤 CRM사례 분석
  •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2002년 lx EV-DO서비스 를 개시 화상전화라는 3세대 이동통신의 선두 통신업자로 발돋움을 하였다. 2003 년에는 세계 최초 중국과 국가 간 무선 데이터 로밍테스트에 성공하였으며 국내 기업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는 7조 1574억 원으로 삼성전자(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주요 사업으로는 이동전화, PC통신업, 부가통신, 위성통신 등이 있다.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고객 관계 관리다. 고객에 대

  • 호텔마케팅 레포트
  • 고객관계관리(CRM)다. 그 첫 주자로 지난해 국내 굴지의 쉐라톤워커힐호텔이 나섰다. 워커힐이 국내 호텔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감안할 때 이 호텔의 CRM은 예사로운 일이 아니다. 무엇보다 그간 구호에만 그쳤던 호텔마케팅의 e비즈니스화가 본격화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일로 받아들여 진 것이다.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고객 관계 관리라는 뜻으로, 기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팔기 위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 [경영정보] 고객관계관리(CRM) -교통카드 사례
  • CRM장점(과거와 비교를 통해)4. CRM의 유형5. CRM 실천방법 : 목표설정->분석->전략->행동->변화6. 고객관계관리(CRM)의 성공 조건7. 성공적인 CRM 구축을 위한 4가지 전략8. 최근 기업들의 MIS 흐름9. CRM 의 기대효과참고 국가기관도 ‘CRM마케팅’Ⅱ. 사례1. 교통카드의 전반적인 시스템2. 교통카드 작동원리3. 교통카드시스템 도입이전의 문제점4. 교통카드시스템 도입이후의 긍정적측면Ⅰ. CRM 소개1.CRM 이란 무엇인가?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