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초코파이 해외사장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기업 선정이유

Ⅱ.본론
1.동양제과와 초코파이
1) 동양제과 기업소개
2) 동양제과 SWOT 분석
3) 초코파이의 탄생
4) 초코파이의 성장과정

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
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의 원인분석
2) 국내 시장 위기극복 방안

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해외시장에 진출에 대한 전략

4.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1) 중국시장의 현황 분석
2) 중국 진출 과정
3)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4)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
5)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5. 그 외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분석
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6.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서론
초코파이는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식품의 반열에 당당히 올라가 있다. 1956년 창업한 후 줄곧 국내의 선두 제과 업체로서 이미지를 구축해온 동양제과는 95년 본격적으로 중국에 초코파이를 수출하면서 글로벌화를 꾀하게 되었다.
어려움도 있었지만 기술을 개발하고 유통과정을 혁신하면서 노력한 결과 2001년 현재 동양제과는 중국 초코파이시장에서 점유율 63%로 압도적1위를 달리게 되었다.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은 차별화된 기술과 적절한 진입과정, 강력한 브랜드파워에서 비롯되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시장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그것에 기초한 확신이다. 요즘 기업들이 중국을 무조건 기회의 땅으로 생각하고 진입하려고만 하고 있다. 하지만 초코파이의 성공을 보면서 철저한 시장조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 그리고 성공에 대한 확신과 비전을 가지지 못한다면 중국에서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라 생각되었다. 중국은 가장 큰 시장이기도 하나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곳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동양제과(초코파이)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제경쟁력까지 함께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및 사이트>>
동양제과 홈페이지 (www.orionworld.co.kr)
동양제과 홍보팀, "세계에 심는 情" 「동양제과」1998.5
http://blog.naver.com/gonutting?Redirect=Log&logNo=60024259280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3&article_id=0000185437§ion_id=101&menu_id=101
http://blog.naver.com/gonutting?Redirect=Log&logNo=60024259280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4&article_id=0000218384§ion_id=101&menu_id=101
http://www.orionworld.co.kr
오리온주식회사 홈페이지
동양제과 홍보팀, "세계에 심는 情" 「동양제과」1998.5
www.kbs.co.kr
신화창조의 비밀 2003.12.26일 방영분
http://www.imaeil.com
/ 매일 경제 신문
http://www.fnnews.com/파이낸셜 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태평양 `라네즈` 성공중국진출 전략 분석
  • 해외진출을 하여 성공한 사례는 있지만 세계적 표준화 전략을 통해 세계시장에 진출한 경우는 없다고 볼 수 있다.기회-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기회로 바라볼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취향과 인식이 변화되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소비자들은 갈수록 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화장품이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아름다움과 이미지 및 개성을 표현하는 강력한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이제 화장품을 단

  • [글로벌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
  • 국제화) 1 page2. 본론 1 page2-1. 동양제과의 오리온 초코파이 1 page(1) 처음의 초코파이 1 page(2)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 2 page1 원인 2 page2 성공요인 2 page (3) 더 큰 시장을 찾아 해외로 진출

  • [국제기업환경론]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
  • 진출 6-1. 중국 진출 과정6-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6-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6-4.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Ⅲ. 결 론◑중국 비즈니스 10계명Ⅰ. 서 론 13억 중국인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탕수육,짜장면과 같은 중국요리가 아니라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 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해외 마케팅(Overseas marketing) : 해외에 진출한 자회사가 현지에서 활동할 때 상대국에 초점을 둔 마케팅.③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rketing) : 다국적 기업이 자사가 진출한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특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④ 범세계적 마케팅(Global marketing) : 자국과 상대국을 구별하지 않고 전 세계 를 대상으로 보편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2.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오리온 초코파이하나의 제품이 10년 이상 살아남는 것도 쉬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진출하여 휠씬 이전에 진출했던 다른 서구사회보다 빨리 성공했다.유니레버의 비누와 치약상품은 인도가 영국제국의 가장 귀중한 보물이였던 1881년부터 구매가 능했다.유니레버가 인도에서 장수한 비결은 유통이였다.유니레버인도지사인 힌두스탄레버리미티드는 도시에서부터 시골오지까지 천만개에 이르는 소규모상점에서 제품구매를 가능케 했다. 2. 중국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사례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경영지식 파트너 ㈜ 휴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