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전략의 개요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지셔닝 전략의 개요와 사례에 대하여 조사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1. 포지셔닝이란

2. 해외시장진입시 포지셔닝전략의 위치

3. 경쟁포지셔닝의 정의및 종류(선점전략, 대응전략, 적소전략)

4. 미국 자동차시장을 통한 경쟁포지셔닝 설명
(GM, 포드, 크라이 슬러...)

5. 콜라시장을 중심으로 사례를 통한 경쟁포지셔닝 설명
본문내용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제품이 소비자들에 의해 지각되고 있는 모습을 말하며, 포지셔닝이란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의 바람직한 위치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품 효익을 개발하고 알리는 활동을 말한다.
-1972년 광고회사 간부인 앨 리스(AL Ries)와 잭 트로우트(Jack Trout)가 도입하였다.
소비자 포지셔닝 전략
: 고객이 원하는 바를 준 거점으로 하여 자사제품의 포지션을 개발
경쟁적 포지셔닝 전략
:경쟁자의 포지션을 준 거점으로 하여 자사제품의 포지션을 개발
리포지셔닝
:고객이 원하는 바나 경쟁자의 포지션이 변화함에 따라 기존제품의
바람직한 포지션을 새롭게 전환시키는 전략
선점전략(first-entrant advantages)
-목표시장이 결정된 후 경쟁이 발생하기 전에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지배적 위치를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새로이 진입하려는 기업들에게 진입장벽(entry barrier)으로 작용하게 된다.
(지배적 위치란? :시장점유율뿐 아니라 고객인지도 및 유통채널 등의 구축을 포함하는 것을 말한다.)
-특징
일반적으로 큰 이익을 얻는다.
전략적인 공격 방어조치 필요(경쟁자의 공격 방어)
지속적인 시장확대 필요
(즉, 일정한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어도 지속적인 시장확대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티몬(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티몬(티켓몬스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티켓몬스터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개요(2) 티켓몬스터 기업현황1) 모바일 강화전략2) 해외진출 시도2. 티켓몬스터 성공요인3. 소셜커머스 시장상황분석(1) 소셜커머스 시장트렌드 분석(2) 5 Forces Model 분석4. 티겟몬스터 기업전략 실패사례분석5. SWOT분석6. STP 분석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티켓몬스터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1) DB전략 제안(2) 기존고객 관리전략 제안(3) 새로운 포지셔닝전략 제안(4) 한국

  • 올리브영 코로나이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 및 올리브영이 마케팅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 올리브영코로나19 확산이후 대응전략과마케팅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1. 올리브영 브랜드개요2. 드럭스토어 란?3. 코로나19 이후 시장환경분석4.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올리브영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코로나19 확산이후 대응전략(2) MZ세대 타겟전략 (언택트 마케팅)(3) 매장운영 전략(4) 고객서비스 전략(5) 포지셔닝전략(6) 물류전략(7) 옴니채널전략(8) 매장 레

  • [IMC] 코닥 Kodak Moments 캠페인 사례분석
  • 포지셔닝 할 수 있는지 이다. 이러한 프리미엄적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위의 코닥 사례의 캠페인 적용이 효과적일 수 있다. 코닥의 경우 자신들의 혁신자적 이미지의 전달을 위하여 매체의 선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기존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스폰서쉽을 전개하였고, 이와 더불어 언론관계의 호의적 구축을 통해 선도 미디어의 장악으로 전문가들 사이에 코닥의 입지를 확고히 하여 구전효과를 불러일으키며, 그

  • [포지셔닝] 포지셔닝과 포지셔닝 전략 및 포지셔닝 전략 사례
  • 포지셔닝과 포지셔닝 전략 및 포지셔닝 전략 사례Ⅰ. 개요Ⅱ. 포지셔닝이란Ⅲ. 전략적 포지셔닝Ⅳ. 포지셔닝 전략 단계1. 1단계 : 경쟁범위에 대한 정의2. 2단계 : 경쟁관계를 지배하는 차원이나 속성의 파악3. 3단계 : 경쟁 Position의 결정4. 4단계 :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Position의 결정5. 5단계 : 포지셔닝 결정6. 6단계: 포지션의 사후관리Ⅴ. 포지셔닝 전략 사례Ⅰ. 개요Creative전략 중의 하나로 Al Ries와 Jack Trout에 의하여 1969년 말에 제창되었으며, 이

  • [국제경영학]조사의 개요와 기업사례선정
  • 사례연구 요약 연구대상기업의 미국시장에서의 진입전략, 세분화와 포지셔닝 전략, 현지마케팅 믹스전략을 기업별로 나누어 국제화 2단계에 맞춰서 심층적으로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생산의 규모경제 실현 및 국내시장이 성숙하게 되어 미국시장에 진출한 경우로 현지의 중하류층을 표적시장으로하여 중저가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