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A.G.E 투신사 Case 평가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개요
⑴ 상황분석
① A.G.Edward & Sons.
② 시장상황
⑵ 조사
⑶ 표적집단
⑷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
⑸ 전략 집행
① 전국적 광고 런칭
② Nest Egg 기념물 제작
③ 미디어 자료 배포
④ 런칭 데이
⑤ Nest egg 지수
⑹ 결과/평가
2. 전략 평가
⑴ 장점
⑵ 단점
⑶ 개선점
3. 국내 시사점

본문내용
1. 사례개요

⑴ 상황분석

① A.G.Edward & Sons.

A.G.Edward & Sons. (이하 AGE)는 1887년 설립되어 금융 서비스 지주회사로써 금융 중개업, 투자, 은행업무, 주식,뮤추얼펀드, 재산관리, 보험, 은퇴계획 관리, 교육 펀딩, 부동산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신탁 회사이다. 현재 유럽 전역에 700여개의 지점에서 약 7000여명의 금융 컨설던트들이 황동하고있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기업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치고 있다.
AGE의 강점으로 뽑히는것중 하나가 바로 그 특별한 경영 정책에 있다. AGE는 여타 투자신탁회사의 성격과는 다른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기위해 다음의 정책을 수립한다.

▖다양한 금융 상품을 취급하고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한다.
▖상품에대한 강요를 하지 않는다.
▖주어진 매출에대한 쿼터(할당량)이 없다.
▖최소의 소액 계좌라도 거절하지 않는다.

이러한 경영정책으로 고객중심의 금융 컨설턴트 서비스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② 시장상황

▖금융업계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그에따라 동종업계들의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경쟁사들과의 차별화가 어려워 지고 있다.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소비자들을 이해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여야 한다.
▖조사결과 월스트리트와 회사들이 고객보다 돈에 관심이 많다는 소문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은 투자신탁 회사에대해 의심이 있는 상황이다.
▖차별적인 전국적인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로 차별적인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 Carmichal Lynch Spong(CLS)의 팀과 광고 대행사 Carmichal Lynch(CL)를 고용하였다.
▖AGE는 투자의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어려운) 속성을 극복하여 소비자의 투자에 대한 의심과 회의적 태도를 변화시키고 금융 서비스 시장에서의 차별화에 성공 한다.


⑵ 조사

▖ 태도적 측면과 인구 통계학적 측면에서의 조사를 실시하였다.
▖ 타겟의 인지도를 측정하기위해 과거와 미래의 브랜드를 조사하였다.
▖ 경쟁사들의 포지셔닝과 그들의 마케팅 전략과 전술, 지출 등을 분석하였다.
▖ 타겟을 향한 주제를 설정하기위해 개인 금융 분석을 하였고, AGE가 리더로
포지셔닝 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⑶ 표적집단

▖35~64세로 평균 연간 가구당 소득이 88,000 달러이고 평균자산이 425,000 달러인 중산층.
▖비지니스 관계에서 정직과 신뢰를 중요한 가치로 생각한다.
▖사회적 활동에 있어서 활동적이고 사교적이며 유능한 오피니언 리더들

⑷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

▖ 브랜드 인지도를 증가 시킨다.
▖ 10000건의 금융 상담을 이끌어 낸다.
▖ 네스트 에그 지수를 통해 5000만번 노출시킨다.

⑸ 전략 집행

AGE는 시장에서의 차별성을 두기위해 "The Champion of your nest egg"라는 캠페인을 수립하여 마케팅 활동을 벌이게 된다. Nest egg라는 크리에이티브 아이템으로 AGE의 인지도는 물론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브랜드로써 자리매김 한다.
다음으로 "The Champion of your nest egg" 마케팅 활동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마케팅 중심③목표지향적인 기업활동(goal directed company behavior):목표의 효과적 달성2. 국제시장조사 기업의 경영자가 합리적인 국제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각종정보를 얻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자료를 수집, 기록하고 분석, 평가하는 작업※국제기업이 알아야 할 마케팅정보의 내용①시장: 시장의잠재력,고객의 태도와 행동, 유통경로, 커뮤니케이션수단, 시장정보의 원천, 신제품②경쟁기업: 경쟁기업의 전략 및 계획, 세부전략계획 및 프로그램,

  • [졸업]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 커뮤니케이션 사례 분석 46바. AD 모델 이후 모바일 커머스의 새로운 가치창출 553. 주요 연구 분석 방법 및 주요 결과 60가. 연구가설 60나. 연구방법 62다.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66라. 가설과 설문결과의 요약 101제3장 결론 1051. 결론 1052. 시사점 107참고문헌 108부록 1. 설문지 109ABSTRACT 117표 목 차표 1-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 14표 1-2 웹 채널과 모바일 채널 비교 21표 1-3 2009년 글로벌 시장 스마트폰 OS 점유율 25표 1-4 주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및 경영자 소개 18II. Starbucks의 성공요인 - 끊임없는 혁신 201. 사장과 직원이 아닌 사업 동반자로서의 파트너십 강조 212.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제품 판매 223. 차별화 되고 남다른 마케팅 전략 234. 오감(五감)을 통한 Starbucks 특유의 스타일 정착 28III. Starbucks의 위기관리 301. 세계로 진출한 Starbucks가 직면했던 위기들 302. 위기에 대한 Starbucks의 관리 과제 31IV. 결론 -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32Case 3. 3M 사례연구 33I. 들어가며 341. 조사의도 및

  • [학사][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의 이론적 고찰
  •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는 보통 네 단계를 거친다. 마케팅 기획 및 전략을 위한 고객정보분석, 분석된 정보를 통한 마케팅 계획, 다양한 접촉 채널을 통한 고객접촉 그리고 고객접촉을 통해 발생된 데이트를 분석 및 정제단계 등이 그것이다.CRM의 정의연구자정 의Garter Group(2002)신규고객 획득, 기존고객 유지 및 고객 지속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

  • [전자][삼성전자][LG전자][이레전자][대성전자][조아스전자][전자기업][엘지]삼성전자, LG전자, 이레전자, 대성전자, 조아스전자 분석(전자, 삼성전자, LG전자, 이레전자, 대성전자, 조아스전자, 전자기업, 엘지)
  • case의 숙독 여부, case내용이해 확인을 위한 형성평가, case마다 제시한 토론주제에 대한 report 등록 건수 뿐 만 아니라, 동료학습자의견에 대한 추가 답변의 글의 등록, case에 등장하는 선진기업 또는 마케팅관련 참고자료의 등록, 동료학습자의 의견에 대한 평가 등 학습자의 다양한 협동학습활동 정도를 수료점수화하는데 우선 중점을 두었다. 따라서 학습자의 양적인 학습활동이 개인점수에 우선 반영되도록 함으로서 협동학습 촉진을 유도하고자 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