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EMART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7 / 2020.03.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 EMART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연구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목차
1. 이마트 기업개요

2. 이마트 SWOT분석

3. 이마트 포지셔닝전략

4.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5. 미래방향제시
본문내용
3. 이마트 포지셔닝전략

이마트는 대형백화점 중심의 시장을 소매업 중심의 유통환경으로 변화시켰으며,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의 특색은 '선언적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이슈가 있으면 그 이슈에 맞게 대항해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 것이 그대로 효과를 나타낸 것이다. 최저 가격 보상제, 신선도 만족 보상제 등이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이마트는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노력하였는데, 불만제품에 대해 무제한 보상을 실시하였고, 실제로 2년 전에 구입한 전기밥솥과 가구를 교환하러 온 고객이 있었는데, 그것을 그대로 보상해준 사례가 있었다. 그 후 그러한 신뢰성이 더욱더 고객을 끌어들이게 되었다. 이마트에서는 언제나 반품이 가능하다는 신뢰가 만들어지고, 그 이후에는 별다른 비용의 발생 없이 더 많이 고객이 찾는 효과를 갖게 되었던 것이다. 최저 가격 보상제에 있어서는 오히려 소비자들이 더 많이 정보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소비자들로부터 정보를 얻는 효과가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CS 경영
  • 미래창조라는 경영이념아래 Customer(고객), Constituent(구성원) Company(기업, 주주), Community(사회) 등 4C Satisfaction이라는 경영목표를 가지고 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함으로서 사회에서 사랑 받는 기업, 기쁨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 전사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최고의 명품 백화점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본 보고서는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전반에 대한 소개와 사례들을 분석함으로써 급변하는

  • [국제경영전략]비용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의 사례와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차별화전략의 사례를 제시하고 위의 기업들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그리고 현 기업들의 매출상황과 매장 및 제품의 소개와 위의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는 경쟁사 분석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의 소개와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차별화 전략을 소개하고 앞으로 위의 기업들의 전략이 갖는 의의를 설명하고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하여 소개하겠다. 위의 목차에 대하여 간

  • [무역마케팅] 글로벌기업 롯데마트 & 이마트 중국진출성공,실패사례
  • 목 차▷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성공사례: 롯데마트Ⅰ. 중국진출 배경Ⅱ. 마케팅전략 및 유통전략Ⅲ. 중국진출 연혁 및 현황과 성공요인 분석▷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실패사례: 이마트Ⅰ. 중국진출 배경Ⅱ. 마케팅 전략 및 유통전략Ⅲ. 중국진출 연혁 및 현황과 실패요인 분석Ⅳ.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전망▷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성공사례: 롯데마트Ⅰ. 중국진출 배경1.롯데마트 소개롯데마트는 1998년 4월 1호점인 강변점 Open을 시작으로 수많은 고

  • [유통관리] 합법적인 다단계판매와 피라미드
  • 마케팅에서 특히 무한연쇄의 소개효과를 낳을 수 있는 것은 단순히 상품의 질만은 아니다. 어떤 사람이 상품의 소개를 위해 적극적으로 타인을 방문하게 하려면, 품질에 대한 소개 이외에 소개로써 얻어지는 이익이 필요한데 그것은 타인에게 소개를 위해 소모 하는 노력이나 시간, 비용을 보상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2.할인점과 다단계판매 비교♣사례분석-신세계이마트 vs 암웨이(1) 조직구성 및 수익체계할인점다단계판매조직구성영자와 중

  • [기업분석] 이마트 기업의 마케팅 및 성공요인 분석
  • -목차 -선정동기2. 이마트 기업소개1) 사업분야2) 비전3) 연혁4) CI (Corporate Identity)3. 기업환경분석 – SWOT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 4.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keting3) Positioning5. 이마트 경쟁사 분석 및 4P 1) 경쟁사 분석2) 4P6. 이마트 미래 발전방향7. 결론8. 출처기업선정 동기요즘과 같은 경제 불황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은 소비패턴의 변화를 몰고 왔으며 무조건적인 소비보다는 가격에 기인한 소비패턴 발생으로 인해 대형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