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민들레 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토종 까페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민들레 영토에 대한 2005년 마케팅 수업 최종 발표 프리젠테이션 자료 입니다.
목차
1.Introduction

2.민들레 영토

3.AS-IS Model (Current State)

4.To-Be Model (Desire State)

5.Strategy Decision

6.Future Plan
본문내용
Research Method
2차 자료(Secondary Data)
1) 내부자료 : 4/2 자료시청, 4/7 강연회, 5/7 사업설명회, 민토신문
2) 외부자료 : 정기 간행물 및 기사 (신문기사 수집)
서적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선배처럼 살아라 등)
인터넷을 통한 자료 분석
1차 자료(Primary Data)
1) Observation
a. 현장 체험 5회 (민들레영토 방문 후 직접 서비스 체험)
b. 외부 고객 관찰 (현장에서 고객의 반응관찰)
2) Questioning
a. 인터뷰 : CEO(지승룡 사장), 대학로 별관 부지점장, Staff
b. 2회의 설문 조사 (1차, 2차)
참고문헌
민들레영토 홈페이지 : www.minto.co.kr
Survey 사이트 : www.panel.co.kr
LG 주간경제 2002.1.30일자
한겨레 [생활/문화] 2005.04.08 (금)
프레시안 [생활/문화] 2005.02.12 (토)
랭키닷컴 : www.rankey.com
2001' LOCUS세미나 자료 및 관련 사이트
: http://innobizard.com.n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 [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분석(1) 현재시장 환경분석민들레영토는 대학가 주변에 위치한다. 따라서 주요 고객은 대학생들이 되는데, 아시다시피 대학가 주변에는 카페나 찻집 등 경쟁 업체들이 무수히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들레영토가 고객들로부터 끈임 없는 관심을 받는 데에는 크게 두 가지 환경적 요인이 있다. 첫째, 경쟁업체가 없다. 일반 카페나 찻집이 돈을 받고 음료와 장소를 제공하는 것에 불과한 단순거래형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차별화된 마케팅사례
  • © (Ⅰ. 서론 (선정동기)Ⅱ. 회사소개 (민들레영토 소개)Ⅲ. 민들레영토의 SWOT 분석Ⅳ. 민들레영토의 STP Ⅴ. 4P Ⅵ. 결론 및 개선방향이번 조사를 하면서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우리 조는 STP, 4P 의 요소를 고루 갖추면서, 이 중에서 한 요소를 중점을 두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하기로 하였다. 여러 기업을 살펴 보던 중, 성숙기에 접어든 카페 시장에 대학가의 카페 시장을 세분화 하고 문화공간으로서의 카페로 포지

  • [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민들레영토 선정 이유-우리나라 사람의 대다수가 민들레 영토를 안다고는 할 수 없다. 또 그것이 사실이다.하지만 우리 조원을 비롯한 적어도 서울 시내의 대학생의 대다수는 민들레 영토를 알 것이다. 아니 가보지는 않았더라도 이름만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것이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면 STP의 성공이 아닐까 하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자료의 부족이나 배경지식의 부족을 감수하더라도, 우리주변의 것에 배우고 배

  • 민들레영토 스타벅스 문화마케팅 고객 감동 브랜드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 상호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마케팅전략사례 민들레영토 상호
  • 감성을 파는 문화 마케팅민들레영토스타벅스1. 기업 소개미국의 커피 전문점전 세계 50여 개 국에 매장 보유고객 감동 브랜드 지수 1위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1위한국 내 연간 매출액 1700억 원스타벅스?1971년커피판매점‘스타벅스’설립1. 기업 소개스타벅스 연혁1982년커피문화 정착을 위한 마케팅 실천1999년한국지사 1호점 개점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좋아하는 항해사 Starbuck성장과 실적을 위해서 손님을 유혹하겠다는 뜻1. 기업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