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의 마케팅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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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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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윈저프리미어 개발의 배경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비교적 안정적으로 󰡐3파전󰡑을 형성했던 위스키 업체들이 최근 마케팅활동을 부쩍 강화하고 나선 데는 후발 주자인 스카치블루의 약진이 직접적인 계기가 됐다. 신생브랜드 롯데칠성음료의 스카치블루가 점유율을 높여 나가자 위스키 시장을 분점하던 윈저(씨그램코리아)․임페리얼(진로발렌타인스)․ 딤플(하이스코트)에 비상이 걸린 것이다. 그 동안 위스키업체의 판촉전 대상은 주로 업소에 국한됐었다. 위스키의 90% 이상이 유흥주점 등에서 소비돼 왔고 또 손님들도 업소에서 추천하는 󰡐특정 양주󰡑의 선택을 강요 받아왔다. 하지만 점차 위스키가 대중화되면서 특정 브랜드를 󰡐꼭󰡑 찍어 주문하는 손님들이 늘어났다. 따라서 위스키 업체들도 술집에서 소비자들로 판촉 타깃을 바꾸고 있다. 󰡐브랜드 위스키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린 것이다. 게다가 잭다니엘․짐빔 등이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는 데다 이미 국내 위스키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게 됨에 따라 위스키 판매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질 것으로 관련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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