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Ⅱ. 모토로라 연혁 소개

Ⅲ. 모토로라의 부진 원인
1. 신제품/ 신개발 투자 미비
2. 부실한 서비스
3.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Ⅳ. 대안
1. 한국 지사의 위상을 제고, 우수인력 확보
2. 적극적인 홍보
3. 한국을 CDMA분야 R&D투자를 늘른다.

본문내용
Ⅰ.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모토로라 하면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세계 통신업계의 거대 공룡이다. 우리에게는 90년대 중반 국내시장의 아날로그 휴대폰의 대명사였던 스타텍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 진출 이후 1995년까지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율은 70%였다. 그러나 그 이후 96년 모토로라 시장 점유율 10%대, 97에는 한자리 수로 추락했다. 그리고 최근까지 모토로라는 세계적 명성에 걸맞지 않게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에서 맥을 못추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세계 시장 점유율에서 노키아, 삼성과 함께 BIG3를 형성하며 세계를 호령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90년대 중반이후 가파른 내리막 길을 걸어왔던 것이다. 그래서 모토로라는 노키아처럼 우리나라 시장에서 철수할 지도 모른다는 소문도 나돌기도 했었다. 그래서 우리는 모토로라의 실패 원인을 살펴보고 그 대안을 생각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토롤라][모토로라][모토롤라 역사][모토롤라 목표][모토롤라 경영혁신][사원교육]모토롤라(모토로라)의 역사, 모토롤라(모토로라)의 목표, 모토롤라(모토로라)의 경영혁신, 모토롤라(모토로라)의 사원교육 분석
  • 모토롤라(모토로라)의 역사, 모토롤라(모토로라)의 목표, 모토롤라(모토로라)의 경영혁신, 모토롤라(모토로라)의 사원교육 분석Ⅰ. 서론Ⅱ. 모토롤라(모토로라)의 역사Ⅲ. 모토롤라(모토로라)의 목표Ⅳ. 모토롤라(모토로라)의 경영혁신Ⅴ. 모토롤라(모토로라)의 사원교육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국내 휴대폰 방식이 CDMA 방식인 반면 유럽 등 세계 시장의 70% 를 차지하고 있는 방식은 GSM. 현재 세계 휴대폰 시장은 핀란드의 노키아, 미국의 모토로라

  • 경영경제 모토로라의 품질경영-식스시그마
  • *모토로라의 품질경영-식스시그마*목 차Ⅰ. 서론회사소개 및 경영철학Ⅱ. 본론6시그마 도입배경 및 6시스마 전개6시그마란?6시그마 프로세스6시그마 도입의 필요성6시그마 품질의 이해기존 품질경영과의 비교6시그마 달성을 위한 5단계 기법6시그마의 경영기법 및 개선방법6시그마의 영역6시그마 경영효과 및 추진성과Ⅲ. 결론6시그마 성공요인모토로마 문제점 및 발전방향모토로라 사례가 주는 교훈*회사소개

  • [경영전략] 모토로라의 경영전략
  • 모토로라는 레이저 판매의 호조에 힘입어 지난2분기 전분기 대비18% 증가한 3390만대를 판매했다.1995년 스타텍 이후 별다른 인기상품을 내놓지 못한 모토로라였지만 레이저의 성공은 모토로라의 건재함을 증명 했을 뿐 아니라 휴대폰 시장에 슬림폰 이라는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나는 경영전략론 수업의 과제 주제로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핸드폰산업에 대해 조사해보고 싶었다. 그중에서도 대외적으로 자신의 건재함을 알린 모토로라의 기

  • [경영전략] 모토로라 경영혁신전략
  • 경영모토로라의 경영 목표는 총체적 고객만족(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이다. 이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는 자세를 뜻한다. 총체적 고객만족을 위해서 모토로라는 무엇보다도 품질을 최우선으로 한다. 모토로라는 제품의 품질에 기반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품질에 대한 명성이 알려지면 특별한 마케팅이나 광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지식경영
  • 모토로라의 지식경영 현재에 가장 대중화되고 비약적인 발전을 한 것을 꼽으라면 단연 통신 산업의 발달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현대인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에 하나인 휴대 전화기는 최근 모바일 사회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형성하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동통신의 발달은 여러 기업들을 이동전화 시장으로 뛰어들게 하였다. 대기업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소규모의 기업들도 이동통신 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했으며 고객의 욕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