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Ⅱ. 모토로라 연혁 소개
Ⅲ. 모토로라의 부진 원인
1. 신제품/ 신개발 투자 미비
2. 부실한 서비스
3.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Ⅳ. 대안
1. 한국 지사의 위상을 제고, 우수인력 확보
2. 적극적인 홍보
3. 한국을 CDMA분야 R&D투자를 늘른다.
- 본문내용
-
Ⅰ.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모토로라 하면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세계 통신업계의 거대 공룡이다. 우리에게는 90년대 중반 국내시장의 아날로그 휴대폰의 대명사였던 스타텍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 진출 이후 1995년까지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율은 70%였다. 그러나 그 이후 96년 모토로라 시장 점유율 10%대, 97에는 한자리 수로 추락했다. 그리고 최근까지 모토로라는 세계적 명성에 걸맞지 않게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에서 맥을 못추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세계 시장 점유율에서 노키아, 삼성과 함께 BIG3를 형성하며 세계를 호령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90년대 중반이후 가파른 내리막 길을 걸어왔던 것이다. 그래서 모토로라는 노키아처럼 우리나라 시장에서 철수할 지도 모른다는 소문도 나돌기도 했었다. 그래서 우리는 모토로라의 실패 원인을 살펴보고 그 대안을 생각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