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본론-사례분석(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1. 모토로라의 품질혁신
-종합사례분석
2. 한국도자기 경영혁신
1) 한국도자기 소개
2)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수단
3) 한국도자기의 제조과정과 품질평가
4) 한국도자기의 연구 개발 활동
5) 한국도자기의 100ppm 달성을 위한 방안
결론 -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분석
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및 보완점
- 본문내용
-
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언뜻 생각해 보면 이 두 기업간의 연관성을 쉽게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과연 아무런 관련이 없을 것만 같은 이 두 기업간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탁월하고 뛰어난 경영혁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장을 통해 자국을 대표할 만한 기업으로 발전했다는 것이다.
우선 모토로라는 그 이름만 들어도 휴대폰과 삐삐를 연상하게 될 만큼 이 두 상품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또 미국 기업 가운데 미국 국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이는 여러 기업과의 경쟁과 도태 위협 속에서도 경영혁신을 바탕으로 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초우량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는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또한 한국도자기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경주해 국내 도자기업계로는 처음으로 77년 11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식품의약품(FDA)의 '생체 무공해 위생식기'승인을 따냈다. 84년 미국 산업박람회에서 열린 '세계 도자기쇼'에서는 1위의 계약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도자기가 처음부터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었다. 한국도자기는 여러 역경 속에서도 시설투자 등에 대한 비용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를 바탕으로 여러 제품들이 인정을 받고 히트를 치면서 한국도자기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제 이렇듯 힘든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이 있기까지 큰 밑거름이 되어준 두 기업의 성공적인 경영혁신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구해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yjkim8***
(2009.12.03 16:42:18)
- 자료가 좀 더 많았음 싶네요
- jk0628l***
(2007.11.06 13:44: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