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TOROLA 기업역사 ]
[MOTOROLA의 대표 경영전략]
[ MOTOROLA의 1995년 이후의 핸드폰 한국시장 부진원인 ]
[ MOTOROLA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다양한 경영전략들 ]
[ 휴대폰!! 디자인 경쟁이 힘이다!! ]
[결론]
본문내용
4.국내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모토로라가 국내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술 개발을 하는 것은 환경 변화에 더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 전략적 제휴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 간의 특정 사업 및 업무 분야에 걸쳐 협력관계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모토로라는 2000년대 초 노키아 ,삼성 등의 휴대폰 업체의 맹추격에 의해 점유율이 10%대로 하락하며 위기를 맞게 되었다. 2003년 모토로라는 반전의 기회를 얻기 모토로라는 2000년대 초 노키아 ,삼성 등의 휴대폰 업체의 맹추격에 의해 점유율이 10%대로 하락하며 위기를 맞게 되었다. 2003년 모토로라는 반전의 기회를 얻기 위해 두개의 디자인팀과 한개의 기술팀을 전 세계로 파견하였다. 이때 휴대전화의 두께를 절반으로 줄일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었지만 납품처를 찾지못해 고전하던 삼성테크놀지와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국제화Ⅵ.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제휴와 협력1. 국제마케팅 종사기업이 몰입하는 글로벌 전략적 제휴 및 글로벌 협력전략의 컨셉트1)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컨셉트2) 글로벌 협력적 전략의 컨셉트2. 글로벌 협력적 전략 활용이 급증하는 이유Ⅶ.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한류현상Ⅷ.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현지화 사례1. 모토로라의 성장 과정2.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1) 모토로라
실리콘밸리의 정의, 실리콘밸리의 역사, 실리콘밸리의 기업, 제2의 실리콘밸리 시애틀, 실리콘밸리의 경영 전략, 실리콘밸리의 성장 비결 분석Ⅰ. 서론Ⅱ. 실리콘밸리의 정의Ⅲ. 실리콘밸리의 역사Ⅳ. 실리콘밸리의 기업1. 야후(yahoo)1) 야후의 연혁2) 야후(yahoo)의 의미3) 야후의 역사4) 오늘의 야후2. 모토로라(motorora)3.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1) 영업 및 지원 그룹(Sales and Support)2) 플랫폼 및 응용 프로그램 그룹3) 양방향 미디어 그룹4) 운영 그룹(
모토로라는 일본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시작하였다. -당시 정부용 전자기기 사업부에 근무하던 Mikel j. Harry는 어떻게하면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하던 중통계지식을 활용하자는 착안을 하게 됐다.이 통계적 기법과 70년대말부터 밥 갈빈 회장 주도로 진행되어온품질개선 운동이 결합해 탄생한 것이 바로 6시그마 운동이다 (http://ie.dongeui.ac.kr/liis/arzza/alzzaquality1-6.html)133.혁신전략-품질혁신◈ 모토로라의 경영 목표인
경영모토로라의 경영 목표는 총체적 고객만족(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이다. 이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는 자세를 뜻한다. 총체적 고객만족을 위해서 모토로라는 무엇보다도 품질을 최우선으로 한다. 모토로라는 제품의 품질에 기반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품질에 대한 명성이 알려지면 특별한 마케팅이나 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