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의 신제품 진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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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롯데칠성 연혁

Environment
External Environment
Internal Environment
SWOT Analysis

Objective
Niche Market
Top
Power

Segmentation
Market Analysis
Segmentaion Map

Targeting
Niche Market
Segmentaion Map

Positioning
Personal Image
Objective Strategy
Positioning Map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Marketing Analysis
Sale
CM

Present Analysis
Present Sale

Cause Analysis
Taste
Attention
Alternative

Strategy Proposal
Personal Image
Objective Stategy
Positioning Map

Conclusion
Key Success Factor
본문내용
롯데칠성 연혁

1950년 5월 동방 청량 음료 설립
1974년 12월 롯데칠성음료㈜로 상호변경
1976년 8월 미국 펩시콜라와 생산 판매계약
1982년 미국 델몬트사와 쥬스생산 판매기술 제휴
1985년 86아시안게임 88올림픽 공식음료업체로 지정
1995년 업계최초, 전제품 ISO9001 획득
2000년 업계최초, 월매출 1000억원 돌파
2001년 업계최초, 연매출 1조원 돌파
2001년 11월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 인수

Environment
IMF 이후의 음료 시장 회복기는 각 음료 업계에게 새로운 기회.
1999년 새롭게 나타난 미과즙 음료 시장에서 2% 부족할 때의 출시

External VS Internal Environment
External
IMF 이후의 음료 시장 회복기
급격한 소비자의 기호 변화
일본 시장 내 미과즙 음료 성공
타 업체의 음료 시장 진입으로 인한 음료 시장 경쟁 과열화

Internal
콜라, 스포츠 음료를 제외한 모든부분 1위
자금 동원 능력이 뛰어남
모든 종류의 음료 제조 능력
강력한 전국 유통 체인망
체계화된 회사 조직

SWO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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