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티켓링크의 7C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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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졸업논문에도 썼구요, e-business 발표자료로소 썼어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ⅰ. 티켓링크 소개 및 내부분석
1. 티켓링크 회사 및 사업 개요
2. 티켓링크 사업분야
ⅱ. VALUE CHAIN
ⅲ. 외부분석
ⅵ. 외부분석
1. 시장 상황
2. 고객 분석
3. 경쟁자 분석
ⅴ. SWOT분석
ⅵ. 7C로 알아본 티켓링크의 강점과 약점
1. Map of 7C Framework
2. Context
3. Contents
4. Communication
5. Connection
6. Community
7. Commerce
8. Customization
Ⅲ. 결론
Ⅳ. 참고
- 본문내용
-
7C는 온라인 기업의 특징을 결정하는 7가지 요소를 말한다. E브랜드 충성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7C's frame work을 중심으로
7C는 CONTEXT, CONTENTS, COMMUNITY, CUSTOMIZATION, COMMUNICATION, CONVECTION, COMMERCE로 이루어져있으며 앞머리가 모두 ‘C'로 시작하여 7C라고 한다. 우선, CONTEXT는 미적 혹은 기능적인 요소, 그리고 이 둘을 결합한 혼합 형태로 나뉘며 고객이 ‘LOOK AND FEEL'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구성되는 것이 좋다. CONTEXT가 사이트를 어떻게 보이냐에 주목을 한다면 CONTENT는 무엇이 보이는가이다. 즉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양식이다. 회사가 제공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말하는 것이다. COMMUNITY는 사이트와 사용자간의 상호작용이며 CUSTOMIZATION 그 자체(사이트)를 얼마나 고객에게 맞출 수 있느냐의 능력이다. CONNECTION은 한 웹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들과의 연결된 정도이고 COMMERCE는 제품, 상품, 서비스를 파는 허용의 능력을 뜻한다.
한 기업의 성공은 각 7C들이 얼마나 잘 실행되었느냐 뿐 아니라, 이 Cs들이 가치 제안과 비즈니스 모델에 얼마나 잘 적용되고 지지하는지(fit), 상호간의 연결이 얼마나 잘 되어있는지(reinforcement)가 결정한다.
- 참고문헌
-
Introduction to e-commerce. Jeffrey F. Rayport, bernard J. Jaworski. McGraw Hill (2005)
E브랜드 충성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7C's frame work을 중심으로. 김성철 . 2005 (연세대학교)
전략경영과 경쟁 우위. Jay B. Barney. 시그마프레스 (2003)
경쟁론. Micheal E. Porter. 세종연구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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