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정보]중간고사 최종정리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6 / 2019.12.24
  • 9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지식정보사회와 정보경쟁력
정보화지표와 나의 정보화 수준
정보활용의 개념과 정보활용능력
정보원의 정의 및 유형
도서관 정보센터와 저작권
유비쿼터스와 도서관
Web 2.0과 Library 2.0과 도서관서비스
본문내용
5. 정보의 개념
1) 정보에 대한 일반적 정의
정보는 ‘어떤 것에 대한 메시지로써 개인이나 조직의 의사결정 혹은 행동을 위하여 사용되는 의미 있는 내용’으로서 어떤 구체적인 실체를 가지고 있지 않은 무형의 재화이기 때문에 정확하고, 간단명료하게 설명하기란 쉽지 않다.
정보는 불확실성을 감소시키고 인간이 하는 모든 가치판단과 행동이 정보에 의존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보면 정보에 대한 정보는 매우 다양하게 내려질 수 있다.
2) 지식과 동일한 관점에서 본 정의
아래의 정의는 지식과 동일한 관점에서 정보를 정의한 경우이다.
(1) 미국의 정보학자 둘스(Allen W. Dulles)
정보란 행동의 방침을 결정하는데 있어 미리 알아두어야 할 일체의 사항을 망라한 지식이다.
(2) 일본의 다다가즈오
정보는 행위에 우선하여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모든 지식이다.
(3) Oxford 사전
정보란 어떤 주제나 사실에 관하여 전달되는 지식이다.
(4) Webster 사전
정보는 다른 사람에 의하여 전달되거나 개인의 연구와 발명에 의하여 얻어지는 지식 또는 특수한 사건이나 상태 등에 관한 지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 청소년 보고서
  • 본 결과, 저희 조의 발표 주제 특징에 맞게 특정 주제에 대한 심도 있고 다양한 관점의 논의 보다는 세계 청소년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여러 가지 매체로 조사하여 학우들에게 공유하는 것이 더 유용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조사 방향은 약간은 학술적인 방향에서는 멀어질 수 있겠지만 학술적인 정보원이 아닌 경우출처나 정보원의 신뢰성을 따져가며 정보원으로서 사용 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사용한 정보로는 논문, 인터넷 뉴스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본 방침2) 특별보충과정 대상자 선정3) 편성시기와 기준고사4) 특별보충과정 교재 개발5) 특별보충과정 운영Ⅶ.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1. 학습준비1) 교사 사전 준비 사항2) 학생 사전 준비 사항3) ICT 활용 계획2. 교수․학습 활동1) 동기유발2) 학습내용 설명3) 학습내용 확인4) 학습내용 정리5) 평가 및 차시예고Ⅷ.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평가1. 평가 방법 및 평가 자료1) 평가 목표2) 평가 방향3) 수행 평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5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6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7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8 중간 4.28(금)~5.1(월) 성적공시 5.10(수)1-1: 1-2: 2-1: 2-2: 3-1: 3-2: 4-1: 4-2: 5-1: 5-2: 6-1: 6-2: 한국 문화 내용 영역 소항목 한국 문화 영역 기출 문제 예시 7-1: 7-2: (사전퀴즈) 3< 1주차 1교시 >언어교육과 문화교육 11. 문화와 언어교육1.1. 언어와 문화의 관계 1) 본 홈볼트(Von Humboldt)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3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4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5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6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7 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내용퀴즈생각평가정리8 중간 4.28(금)~5.1(월) 성적공시 5.10(수)< 요약 >1-1: 사회학적 통찰력 : 1-2: 사회학적 연구방법 2-1: 사회학의 이론과 관점. 사회학의 몇 가지 기본 개념들 / 기본적인 현대

  • 학교폭력과 학교문제
  • 본적이 치료없이 묵인해버리기엔 이미 우리 아이들의 폭력성이 한계를 넘었다는 생각이 든다. 근본적인 대책과 함게 의식의 변화가 필요한 때인 것 같다. 폭력의 연결 고리를 떼어놓을 수 있도록 철저한 지도가 필요하겠고, 폭력이 나쁘다는 것을 마음속에서 느낄 수 있는 교화프로그램의 준비와 실시가 시급하다. 사회전반의 의식도 바뀌어야한다. 아이들의 폭력현장을 보고도 눈 돌려보리는 어른들의 무관심을 버리고, 폭력이 묵인되는 사회관념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