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화계획의 의의와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Ⅱ 본론 1
1. 상품화 계획의 의의 1
2. 상품화계획의 중요성 2
3. 상품화계획의 내용 3
1) 신상품개발 3
2) 기존상품의 개선 4
3) 기존상품의 신용도개탁 6
Ⅲ 결론 7
◈ 참고문헌 7
- 본문내용
-
2) 기존상품의 개선
기존상품의 개선이란 이미 시판중에 있는 상품을 개량하는 것으로서, 그것은 새로 개발된 신상품의 경우도 있고, 오래된 기존상품의 경우도 있게 된다. 그런데 이에는 상품의 품질이나 기능과 같은 기존상품 그 자체에 관한 기본적 개선, 포장이나 상표와 같은 기존상품의 여러 가지 속성에 관한 부차적 개선 등이 있게되나, 흔히 전자의 경우를 1차적 품질개선, 그리고 후자의 경우를 2차적 품질개선이라 일컫는다.
이러한 기존제품의 개량은 신상품개발 만큼이나 비중이 큰 상품화계획의 하나로서 ① 시장의 변화나 소비자의 변용에 대응하여 나가기 위해서, ② 신규로 개발된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서, ③ 매출액이 낮아지고 있는 상품을 회복시키기 위해서, ④ 경쟁의 필요상 등 여러 가지 이유에서 행해지기에 이른다. 그도 그럴 것이 시장이란 항상 동적으로 움직이고 있게 마련이며, 소비자의 취미란 영구불변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또 소비자는 상품을 구입함에 있어 상품 그 자체를 바란다기 보다도 그 상품을 이용함으로써 얻어지는 이익·만족을 바라기 때문에 기존상품은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로 개량되어야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상표]상표의 구분,기능, 상표의 범위확대, 상표의 상표법조약(TLT), 상표의 심사절차, 상표와 도메인네임, 상표의 국제협력 분석
- 재량활동 교육과정 의의,동향, 재량활동 교육과정 생활지도,인성지도,현장체험,한자지도,성교육,게임지도,진로지도, 재량활동 교육과정 제언
- [졸업][중어중국학] 차이나타운의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 인천을 중심으로
- 북한 7 1조치(북한 7 1경제관리개선조치)의 특징, 북한 7 1조치(북한 7 1경제관리개선조치)의 내용, 부정적 영향, 북한 7 1조치(북한 7 1경제관리개선조치) 임금인상, 북한 7 1조치(북한 7 1경제관리개선조치)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