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나이키 코리아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II. 본론
1. 나이키 코리아 소개
2. 나이키 코리아의 과업 환경
3. 나이키 코리아의 조직구조
- 조직도 및 분석
4. 나이키 코리아의 조직 기술
5. 네트워크 조직
6. 조직문화 및 가치창출

III. 결론
1.나이키 조직구조의 문제점
2.조직구조에 대한 제안점


본문내용
1. 나이키 기업선정 동기
기업의 경쟁이 심화될수록 글로벌 기업은 보다 융통성 있는 조직구조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등장한 방법이 바로 아웃소싱(outsourcing)이다. 이 것의 대표적인 예로 ‘나이키 코리아’를 들 수 있다. 나이키는 조직변화를 통해 급변화 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디자인 및 소재개발에 주력함으로써 글로벌 경쟁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 나이키’라는 세계 최강의 스포츠 브랜드에는 ‘창의적이고 앞선 기술’과 ‘스포츠 스타’라는 두 갈래의 큰 이미지가 녹아 있다. 이는 창업주인 육상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육상선수 필 나이트(Philip Knight)가 최초로 회사를 여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일관적으로 견지해 온 나이키만의 색깔이다. 또한 나이키는 뛰어난 품질과 앞서가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력, 그리고 창의적인 각종 스포츠 마케팅과 광고 등의 꾸준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빠른 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나이키의 과업환경과 조직구조를 분석해 보고 그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해보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aaa
  • dlehdehdw***
    (2008.11.18 02:44:09)
회원 추천자료
  • STARBUCKS STARBUCKS 기업소개 STARBUCKS MISSION STATEMENT STARBUCKS환경사명선언서
  • 경영에 있어 매우 중요하며 임금 즉 보상관리의 전략적 활용이 필요한 요인이다. 보상의 역할은 비단 보상을 통한 직원들의 동기 부여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기업 내부적으로 자원의 효율적인 분배와 연관이 되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 유지와도 연관된 문제라 할 수 있다.보상은 크게 금전적 보상 즉 직접적 보상과 비금전적, 간접보상으로 나누어진다. (1) 직접적 보상 직접보상은 기본급과 변동급으로 이루어진 급여를 통한 보상을 의미한다.

  • 나이키와 화승 기업 조직구조 비교분석
  • 구조 개선생산라인 다각화, 분산배치기업문화개선평가보상시스템, 지속적인 순환보직내실경영강화양질의 오더 수주 확보글로벌 인재 육성부서별 비전 및 전략 공유, 상호협력지속적인 경영혁신기술개발, 생산체제 개선설비관리매장정예화, 신규 유통망 개척원자재 통합구매 시스템물류 흐름을 철저히 분석, 개선자재 현지화, 원가절감 실현해 세계적 신발제조사의 위상을 달성조직구조의 채택이유기능적 구조팀 구조사업 부문별 구

  • [조직관리]나이키 조직구조 분석
  • 조직 형태를 이루고 있다. - 스포츠화 뿐만 아니라 그 외의 각종 equipment(스포츠 시계, 선글라스, 공, 장갑 등)의 영역으로 제품을 다각화 하고 있다.- 해외 각 나라별로 자회사 설립하여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ex)나이키 코리아 2)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의 조직구조- 조직도-조직구조 분석General manager를 두고 그 밑에 각각의 기능조직이 존재하고 그 기능조직에 각 팀이 존재하고 있다. 또한 sales, marketing, finance등과 같은 기능조직과 footwear busines

  • [인적자원관리] 나이키 HRM 사례 분석
  • 목차 Ⅰ. 서론1. 선정이유 2. 연구방법 Ⅱ. 본론1. 기업분석 1) NIKE 개괄2) 연혁 3) 기업성과4) 조직구조와 조직문화5) SWOT Analysis 2. 경쟁사 분석3. 나이키 HRM 1) 인력채용과 선발 2) 인재개발양성체계3) 경력개발제도4) 리더쉽 개발 툴과 IDP5) Broad Banding System6) CFE(Coaching For Excellence)Ⅲ. 결론1. 나이키 HRM의 문제점과 한계 2. 발전방안 Ⅰ. 서론1. 선정이유 ❍ Fortune지가 2010년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인적자원관리 부분에서 3위를 차지했다

  • [조직이론] 글로벌기업 `NIKE`의 조직구조분석 - 나이키
  • 나이키의 조직① 기술개발과 같은 핵심적인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②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개의 생산 공장을 구축하여 다국적 기업조직 형태를이루고 있다.③ 스포츠화 뿐만 아니라 그 외의 각종 equipment(스포츠 시계, 선글라스, 공, 장갑 등)의영역으로 제품을 다각화하고 있다.④ 해외 각 나라별로 자회사를 설립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ex) 나이키 코리아3) 조직구조 분석① General manager를 두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