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성공사례(랙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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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세계속에서의 도요타 위상
2. 도요타 기업소개
3. 도요타의 현재상황과 위치
4. 도요타의 성공요건과 글로벌 전략
5. 도요타의 성공사례 ( 랙서스 )
6. 도요타의 미래전망
7. 시사점
본문내용
회사창립 : 1937년
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
CEO : 오쿠다 히로시
종업원 수 : 27만 5100명
매출액 : 791억 1400만 달러
전세계 생산대수 : 456만대, 세계 3위
주요모델 : 랙서스, 카롤라, 크라운, 스타렛

세계 자동차업계와 도요타

일본 기업들의 강세 – 순이익 전년대비 2배 증가
미국의 상대적인 부진 – 포드의 2년 연속 적자
Big3를 위협하며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
포춘지 선정 세계 글로벌 기업 500중 8위


도요타 기본이념

1. 국제사회에서 신뢰받는 기업
2. 현지화를 통한 각국의 경제, 사회발전 공헌
3. 환경친화적인 기업활동
4.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5. 개인의 창조력과 팀웍을 중시하는 기업풍토 조성
6. 글로벌 시대에 맞는 혁신적 경영
7. 안정적인 성장과 공존공영 실현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

1. 36개 차종의 풀라인 생산체제
2. 일본시장 베스트5, 베스트 모델 20개중 11개차지
3. 국내 – 닛산, 혼다, 미쯔비시, 마쯔다
국외 – 포드, 푸조, 풀클스바겐, 르노에 경쟁우위
하며 GM을 추격
4. 글로벌 10 추진 (세계시장의 10% 생산체제)
5. 세계적인 간판방식(Just-in-Time) 창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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