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여행사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행사경영 여행상품 발전방안및 대안 그리고 문제점
목차
목차
1. 국내관광 현황과 문제점
(1) 내국인의 국내관광 분석과 문제점
(2) 외국인의 국내관광 분석과 문제점
(3) 외국인이 국내관광을 하려는 목적
(4) 내국인이 국내관광을 하려는 목적



2. 국내관광상품 개발의 문제점
(1) 도시 관광 개발의 문제점
(2)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한 상품 개발의 한계
(3) 축제를 바탕으로 한 상품개발의 문제점
(4) 한류를 바탕으로 한 상품 개발의 한계


3. 2005선정 우수 상품의 제시

4.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지역축제만큼 복잡다기한 문화양상도 드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역문화의 총체적 면모를 일시에 보여주는 열린 마당이 지역축제이기에 그러하지만, 지역축제는 과거에서 현재로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문화의 전승 생명체이므로 이처럼 복잡한 상징성과 다양한 개성을 창출해 나가고 있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지역축제를 단편적으로 개관하여 이를 작위적으로 방향을 설정하거나, 천편일률적 이념으로 단선화하는 것 자체가 무리인 셈이다. 지역축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접근하려면 지역의 전통과 역사를 이해하고 동시에 그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과 동일 선상에서 축제를 생각하고 수용하여야 한다. 또한 지역민의 공동 이념과 현실적 삶의 모습, 미래 지향성, 문화의 이해 정도 등이 참작되어야 할 것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나름대로 지역성을 긍정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토대로 개성있는 축제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곳이 있는가 하면, 이웃 지역의 축제를 단순하게 모방하거나, 지역축제를 주민 단합을 위한 체육행사나 연례적으로 행하는 행사를 위한 행사로 이해하는 곳도 없지 않다.
지역성이 과도히 분출되어서도 곤란하지만, 지역성이 근간되지 못한 축제의 설자리는 없을 것이다. 축제마당에서 지역 이기주의나 지역감정을 부추겨 주민사이를 갈라놓거나, 이웃간의 친밀감을 떨어뜨리는 무모한 경쟁은 마땅히 개선되어야 한다. 그것은 지역축제의 본질을 망각한 처사로밖에 볼 수 없다.
지역축제의 본질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주도의 관행을 벗지 못한 채 읍·면·동장이 참여를 독려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한 동리에는 입장상을 점수화하고 체육행사 뿐 아니라 심지어 민속행사들도 경연을 통한 점수로 환산하여 주민들의 감정이나 자존심을 자극하는 경우도 있다. 경쟁을 통한 활성화가 바람직하고, 기관장들이 주민 참여를 독려한다고 해도 축제의 본질이 훼손되는 것은 아니지만, 문제는 이러한 것들이 축제를 바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 호주 여행상품
  • 호주!!어디까지 가봤니??*CONTENT!!1. 서론-선정동기-호주소개2. 본론-여행일정소개-코스별 소개3.결론-여행상품 비용-참고자료-질문호주 어디까지 가볼까??서론!!-선정동기-호주소개선정동기 지구상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섬, 호주호주는 인구 밀도가 낮은 국가이기도 하여 평방 km당 2명의 주민이 살고 있을 뿐이다. 또한 호주의 해안선은 거의 50,000km에 이르도록 뻗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호주 인구의 80% 이상이 해변 50km 이내에

  • [학사논문][여행사경영] 국내 성지순례 여행상품 개발과 그 잠재성
  • 2006년도 여행사경영론 논문국내 성지순례 여행상품 개발과 그 잠재성-해미읍성을 중심으로-이 논문을 2006년도 여행사경영론 조별 논문으로 제출함2006 년 6 월 1 일차 례표 차 례 ⅱ제 1 장 서 론 1제1절 연구목적 1제2절 연구방법 및 범위 2제 2 장 이론적 배경 3제1절 가톨릭의 역사 3제2절 종교관광의 정의 및 중요성 5제 3 장 종교관광 사례 분석 7제1절 외국의 성지순례상품과 주요 성지 7제2절 국내의 성지순례상품과 주요 성지 10제 4 장 성지순

  • [관광사업론] 여행사업레포트
  • 여행업의 기능분화의 추진의도3) 역할과 업무- 오늘날 여행업은 여행자와 여행소재공급업자와의 매개적 기능을 주로하여 여행의 월활한 진행을 촉진시키고 마케팅 기능이 추가되어 사회적 책임도 점차 커지고 있다. 2.여행업의 경영특성높은 인적 자원의 의존도여행업의 업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여행사 직원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적자원의 의존도가 높다무형상품의 유형화여행상품이란 무형재의 특징을 갖고 있어서 무형재를 최대한 유형

  • [여행사경영론] 일본 오사카,교토,나라 3박4일 패키지 가을 단풍여행 여행상품기획
  • wrapcmnboard content36103548 maincontent 목 차Ⅰ.서 론1.여행상품 선정 동기 2.여행 경로 소개 Ⅱ.본 론1.여행 상품 기획 (1) 상품 일정 소개 (2) 일정 코스별 소개Ⅲ.결 론1. 여행비용 2. 참고자료 content37827364 Ⅰ.서 론1. 여행상품 선정 동기무더위가 가시고 아침저녁 찬바람이 옷깃을 스치기 시작하면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가을은 여행의 계절이고 단풍으로 물든 곳은 여행 인파로 붐빈다. 요즈음에는 해외여행을

  • [여행업] 여행업경영의 특성과 여행업의 현황
  • 여행업경영의 특성1. 고정자본투자가 적다.2. 인력의존도가 높다.3. 무형상품을 유형화해야 한다.4. 비수기와 성수기 수요변화가 심하다.5. 인적 판매비중이 높다.6. 여행상품에 관한 전문지식이 필수적이다.7. 사무실 위치 의존도가 높다.Ⅱ. 여행업의 현황1. 외국의 여행업1) 영국2) 프랑스3) 독일4) 미국5) 일본2. 우리나라의 여행업1) 여행업 변천과정2) 여행업의 법규상 변천I. 여행업경영의 특성1) 고정자본투자가 적다.여행사경영은 자본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