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고급소비`의 Trend Rid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급소비
1. 프리미엄의 개념과 정의
1)프리미엄 브랜드
2)프리미엄 디자인
3) 루키즘
4) 세컨드 카/하우스

2. Why 고급소비는 트렌드인가 ?

(1) 선진국/국내 사례
1)프리미엄 브랜드
2)프리미엄 디자인
3)루키즘
4)세컨드 카/하우스
(2) Story Telling

3. 트렌드 라이더 되는 방법

(1)산업동향
(2)트렌드 라이딩을 위한 전략과 액션 플랜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프리미엄의 개념과 정의
1) 프리미엄 브랜드의 개념설명
② 발생원인
-사회적 기능 : Distinction! (타인과의 구별 짓기)
남들로부터 자신을 구별하여 두드러지게 하는 것으로 계급분화, 계급구조를 유지하는 기본 원리가 나타난다.
- 기업 수익 대상 : Uniqueness Effect! (희소성의 효과)
드물거나 희귀한 물건일수록 명성과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제한적으로 생산되고 공급되는 상품일수록 소비자들이 느끼는 가치와 선호도가 높아질 것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일수록 희소성은 구매를 유도하는 중요한 상품 특성이다.
- 소비자의 유형의 다양화
1) 과시성 추구형
: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하여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고자 사용
2) 유행 추구형
: 이미 패션 리더나 오피니언 리더들이 사용하여 알려지기 시작한 브랜드와 제품을 구입하는 성향이 있는, 과시적 소비성향을 가진 집단으로 낮은 계층 소비자들과의 계층간 차별화라고 생각함
3) 독특한 개성 추구형
: 제품의 선택과 구매가 상품의 희소성에 크게 좌우되는 유형으로, 독특하거나 남들이 갖지 않은 물건이라면 값이 비싸더라도 구입하는 경향이 있음
4) 감성적 즐거움 추구형
: 품질과 관련된 상품의 속성보다 상품의 미적 특성, 쇼핑이라는 행위 자체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얻는 유형으로 논리적, 이성적 구매가 아닌 오락과 즐거움이 반영된 정서적 소비가치가 구매의 주요동기임
참고문헌
사람들은 왜 소비하는가 -파멜라 댄지거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의한 브랜드 가치 평가 방법에 따라 순위를 매긴다. 1) 리더십 Leadership (25%)-브랜드가 속한 마켓에서 매출, M/S 동향, 가격 결정력, 시장에 대한 영향도2) 안정성 Stability (15%)-브랜드의 안정성, 신뢰성, 브랜드 상기도, 브랜드 호감도, 매출 등3) 시장성 Market (10%)-시장 환경, 경쟁 환경, 경쟁사 상황, 상품의 라이프 사이클 등4) 전개성 Internationality (25%)-해외의 마케팅 전략성/전략의 실현 가능성, 지역별 매상고 등5) 유행/적합성 Trend (10%)-브랜드의 현대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국제경영론](주)제이슨 상사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국제경영론 보고서§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연구 기업 : (주)제이슨 상사목 차I. 서론1. X-game과 스케이트 보드화2. (주) 제이슨 상사 선정 동기II. (주) 제이슨 상사 1. 회사 소개2. 회사 연혁표3. 재무 상태 및 경영 성과4. 성공 전략 분석1) 합작의 의미2) GLOBE 성공 전략a. 합작b. 틈새시장 공략c. 기술력d. 마케팅e. 디자인5. 제이슨 상사의 SWOT 분석III. 해외 경쟁 기업과의 비교 분석1. NIKE2. VANS3. AIRWALK4. 경쟁 기업들과의 종합적 분석IV. 결

  • [라이센싱][라이센스]라이센싱(라이센스)과 로열티,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마케팅,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지적재산권, 공공연구기관의 기술라이센싱 내용, 공공연구기관의 기술라이센싱 모형 분석
  • 의 경우 4대 메이저리그의 라이센싱 제품의 판매액수가 30억불이 넘어서고, 미국 대학 스포츠 라이센싱 제품의 판매량 이에 못지 않은 현실을 감안 할 때 우리 나라도 시장 규모는 적지만 우리 시장에 적합한 라이센싱 제품의 시장 제공과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통한 매출액의 증대로 인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라이센싱에 대한 개념 중심의 연구보다는 시장 중심의 시장성 분석, 고객 개발, 상품 개발, 마케팅 전략, 홍보 및 광고 방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