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연혁표
2. NHN설립목적
3. 주요서비스
4. 재무제표
5. 기업실적의 결정요소

2. 환경분석
1. 디지털화가 가져온 환경변화
2. 인터넷 시장 현황
3. NHN의 경쟁 현황 - 1위 프리미엄 기업

3. NHN의 사업분석
1. 사업분야 - 국내
2. 사업분야 - 국외
3. 소결

4. NHN의 포지셔닝과 전략
1. 프리미엄 서비스
2. 강력한 기술력
3. 네이버 - 지식인 서비스
4. 한게임
5. 검색광고의 성장
6. 글로벌 마케팅
7. 다각화전략
☆ SWOT 분석


5. 향후 대응방안 모색&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본문내용
NHN 설립 목적
☞ NHN㈜는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며, 나아가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그룹으로 발돋움. 또한 자사의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해내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업계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가장 활발히 앞장 선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했으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었다.

[해외시장-NHN JAPAN]
NHN재팬은 NHN이 독자적으로 설립한 일본 현지 법인으로, 2003년 10월 각각 독립법인으로 진출해 있던 한게임재팬과 네이버재팬이 합병하여 NHN재팬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일본 한게임(www.hangame.co.jp)은 마작, 대부호 등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토종게임 및 3D당구, 고스톱 등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게임을 포함한 60종의 다양한 무료 게임과 채팅 및 게시판, 아바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4종의 MMORPG를 퍼블리싱 서비스. 현재 한게임은 일본 웹게임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아쉽게도 네이버재팬은 올해 8월 31일부로 폐쇄됨. 생각만큼 서비스가 활성화되지 않았고, 현지화 실패 및 야후!재팬과의 경쟁에서 밀린 것으로 판단되어진다.
참고문헌
* NHN, 2002 연차보고서
* NHN, 2003 1분기보고서
*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경제신문
* 대우증권
* Rankey.com
* 매일경제
* 한국경제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02
* 오정숙, 정보통신산업동향, 2003
* LG 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 인터넷 산업, 2003
*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행태 분석, , 2002
* 디지털 타임스, www.dtime.co.kr
*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포지셔닝 이미지 차이에 대한 연구, 김화동,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 그렇다는..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햇겟죠?
  • han***
    (2010.10.30 22:51:5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e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e비즈니스전략(A+리포트)
  • 인터넷 포털을 통해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찾고 있으며, 인터넷 기업들 역시 인터넷 포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는, 인터넷 포털들에게 빠른 시장 대응력과 차별화를 요구하고 있다. 국내 포털서비스는 1990년대 후반기에 시작되었다. 1997년 야후코리아의 출범으로 장이 열렸으며, 같은 해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기반 서비스인 한메일 서비스와 NHN의 기반인 네이버 검색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2000년 대 들어서면서 포

  • [E비즈니스] SK커뮤니케이션 경영분석
  • 인터넷 서비스의 유료화 모델을 성공적 구현 (BGM, 미니룸, 스킨 등)기존 네트워크를 활용 소셜 서비스(앱스토어, 커넥팅) 구축 가능NHN & DAUM 대비 미약한 검색 DatabaseSK 그룹의 느린 의사 결정 때문에 모바일 인터넷 시장에 빠른 대처가 어려울 수 있다ThreatOpportunitySWOT 분석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모바일 인터넷 시장 부각소셜 게임 시장 의 급격한 성장NHN & 다음 과의 모바일 인터넷 시장 경쟁 심화 가능성글로벌 SNS(Twitter, Facebook) 에 대한 관심

  • [서비스생산전략] 삼성 SDI의 작업장 혁신 연구
  • 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0190530 삼성SDI는 사업구조 개편의 모범 삼성SDI의 사업 구조개편이 삼성그룹 내에서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4일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 주재로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본관에서 열린 사장단협의회 회의에서 김순택 삼성SDI 사장은 ‘디스플레이 기업에서 에너지 기업으로의 성공적 변화’와 관련한 사례를 발표했다. 김 사장은 이날 “삼성SDI는 지난 2004년 매출 9조3000억원으로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던 시

  • [경영분석] nhn 네이버 기업분석
  • 모델에 대해 컨퍼런스콜 내내 이어진 그들의 집요한 질문공세는 그들에게 피곤함마저 안겨주고 있었다. 시장의 반응도 냉담했다. 한 때 주당 20만원을 넘어섰던 NHN의 주가는 약세로 반전되었고, 이와 비슷한 시점에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던 다음(www.daum.net), 네오위즈(www. neowiz .com), 지식발전소(www.kppinc.com), 옥션(www.auction.co.kr) 등 국내 대표 인터넷 업체들의 주가도 일제히 약세로 반전되었다. 홍이찬 이사는 당시의 느낌을 다음과 같이 회상하였다.‘실

  • [서비스품질경영] 네이버 NAVER 성공전략
  •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커뮤니티로 컨텐츠를 생산하는 사업 모델이다. 이 같은 서비스에서는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사용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한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35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지식iN 서비스가 경쟁 업체와 비교해서 더 나은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 ③ 질문에 대한 충실하고 빠른 답변 수많은 사용자와 내공이라는 독특한 제도를 이용하여 지식iN 사용자들은 무척이나 빠른 시간 내에 충실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