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컨설팅] 네이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배경

NHN㈜ 소개

환경 분석

고객 분석

자사 분석

New 마케팅 전략

결언
본문내용
인터넷과 인터넷 기업의 발전
인터넷은 지식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 동력으로서 과거 산업혁명 시대에 철도와 전기가 한 것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습득, 처리, 유포 및 지식의 창출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업의 경영 활동에서도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도구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혁명을 거치면서 인터넷의 관문인 포털 사이트의 역할이 매우 커지게 되었고, 인터넷 포털 기업들은 괄목한 성장과 더불어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하게 되었다.

네이버 선정 배경
2000년 닷컴 기업들의 위기 속에서도 네이버(NHN)나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대형 포털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확장 및 수익 모델 다변화를 통해 인터넷 시장에서 성공적인 기업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이 가운데 검색 포털 분야에서 가장 많은 인지도와 사용자 기반을 가지고 있는 NHN㈜의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를 선정하여 현재의 마케팅 현황을 검토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네이버의 등장이었다. 네이버는 국내최고의 검색엔진서비스에 한게임 등의 유료화 컨텐츠가 다양하여 안정된 포털 서비스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다음은 1위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개편과 경영전략, 마케팅으로 무장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다음의 기업분석,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비교분석, 서비스 개발현황, 경영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다음의 연혁1) 1995~2001• 2001.09: 휴잇어소시에이츠 선정, 한국

  • [마케팅]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 정도의 충성도가 점점 높아가는 추세이다. Opportunity - 한국인의 연고위주 결속 성향: 한국인의 지연, 학연 등의 연고주의는 싸이월드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Opportunity - 디지털 카메라 보급, 자기 PR시대 Threat - 커뮤니티 포탈 간 경쟁 치열: 다음,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 사이트가 정보화 시대로 인하여 더욱더 증가하는 추세이며 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Threat - 개인정보/저작권 보호에 관한 사회적 관심Threat - 인터넷 종량제

  • [마케팅전략]다음과 네이버의 광고(PROMOTION)전략 비교분석
  • 전략 사람을 이어주는 인터넷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포지셔닝이미지 중심의 광고 2000년 이후∼현재업계 1위의 자리 유지에 따른 안일함(후발 업계의 틈새시장공략-검색기능)검색 기능 강조로 인한 주도권 유지 노력 시작네이버의 PROMOTION 분석네이버 광고 분석업계 후발 주자로서 상대적으로 광고시작 늦음.2002년 12월 새 슬로건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네이버으로 대중매체 광고 시작 검색 기반의 본격적 마케팅 강화와 PROMOTION 실시광고의

  • [마케팅]인터넷 기업 `다음`과 `네이버` PROMOTION 전략
  • 네이버』의 광고 분석을 통해서 각 기업이 전개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 중 PROMOTION의 양상을 살펴보고자 함. 3. 연혁인터넷 기업의 PROMOTION『다음』의 연혁2002.11. 다음쇼핑, 2002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2001.06. 정통부, 제 13회 정보문화상 대통령상 수상2000.10.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 중소기업 선정2000.08. Daum.net 1일 페이지뷰 1억 돌파2000.06.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네티즌이 인정한 웹 사이트 1위수상(포탈/커뮤니티부문)인터넷 기업의 PROMOTION

  • [기업분석]한솔 CSN 조직구조 분석- 쇼핑몰,물류
  • 기업이념 “기업문화 이념체계 자연,문화,인류의 만남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창조하는 한솔” 6. 한솔 CSN의 비전 - MISSION 고객, 주주, 종업원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 VISION 최고의 사이버 전문 기업 고객 : 고객감동의 서비스 주주 : 매출액 기쁨과 행복을 종업원 : 인정이 넘치는 직장 한솔CSN의 비전은 2005년까지 ‘아시아.환태평양지역 최고의 e-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지난 97년부터 차세대 e-비지니스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