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품질경영]품질경영의 사례(성공,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2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eneral Electronic
2. Microsoft Corporation
3. 한국오므론전장
4. 퓨어파티클스
5. 미래로 시스템
6. 에스이 디스플레이
7. 품질경영의 실패 사례(도시바)
8. 요약
본문내용
● 기업의 풍토

1980년에 형성

Work Out이라는 제도의 탄생

Work Out제도는 업무에 가장 가까이 관여하는 사람이 그 업무를 가장
잘 안다는 아주 단순한 사실에 근거한 것이였으나 큰 변화를 가져왔다

사원들은 부서와 업종을 넘어 아이디어를 교환하였고 아이디어는 단순
아이디어에 그친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서 실천 강령으로 채택

아이디어에 장애가 되는 부서간 경계를 제거하고자 보상과 문책실시

풍토건설을 위한 노력이 단지 구호에만 그치지 않도록 해마다 수천명
의 사원들을 대상으로 익명 설문조사 실시하여 진전 상태를 점검

● 운영시스템의 개발

기업 회의를 전략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아이디어를 체계화

GE의 신년은 Boca Raton에서 열리는 1월회의로 시작.
이 회의는 500여명의 경영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범 경영사례를 공유
신년 사업의 우선 순위를 결정
이곳의 토론 내용은 일주일 내에 웹방송을 통해 조직 전체에 상세하게
방영된다.

CEC라고 불리는 분기별 회의는 GE의 최고경영자가 주최하고
Boca Raton에서 결정된 우선 사업 전략이 집중적으로 토론

4월에 열리는 Session C에서 사업장의 리더가 탁월한 성과를 올렸는지
부진했는지 토론하며 말하기 껄끄러운 사안들까지 허심탄회하게 펼쳐
져 경영 리더쉽의 백미로 불러진다

5월과 가을에는 Session-1과 Session-2가 각각 열리는데 여기서는
향후 3년간의 사업들이 검토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1. 기업의 일반 현황1) 기업의 연혁① 기업의 이념正道 경영 , 초우량 LG (Management by principle. Super Excellent LG)창업 이념 - 인화 단결 개척 정신 연구개발 창업회장- 구인회경영 이념 -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명예회장- 구자경인간 존중의 경영행동 규범 - 고객이 원하는 것을 귀담아 듣고 실천으로 응답하자.도전없이 성공없다. 실패를 두려워 말고 도전하자.안되는 이유보다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자.칭찬을 자주하자. 칭찬이 신바람나게 하는 것이다.

  • 품질경영 사례 레포트
  • 품질향상에 지대한 공헌하였다.LG정보통신, 세계최고의 품질.책임경영 배운다徐平源 사장을 비롯한 전임원 일본 선진기업 벤치마킹 나서 마쓰시다(松下), 소니(SONY), 샤프(SHARP)社의 품질혁신 및 히트상품개발 사례 벤치마킹 CEO중심의 품질경영 성공을 위한 전사적 대응 LG정보통신(대표:徐平源)이 CEO중심의 전사적 품질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서평원 사장을 비롯한 전임원이 선진 기업의 품질혁신 및 히트상품 사례를 직접 배우러 나서 화

  • [기업윤리]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사례
  •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더난출판, 2006이동훈, 소비자 기호공략을 최우선으로 하는 풀무원, 삼성경제연구소필립 코틀러, 남문희 역,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 리더스북, 2006이병욱, 환경경영론, 비봉출판사, 1997논문풀무원 기업지배구조헌장풀무원 기업설명회 07년 3분기 보고서풀무원 2007 지속가능 보고서김은녕, 환경보호운동에 대응한 그린마케팅 추진전략에 관한 연구, 1992인터넷 자료CJ홈페이지(http://www.cj.co.kr)풀무원 홈페이지(http://www.cj.co.kr)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초기의 적극적인 투자, 광고를 비롯한 마케팅 방법, 그리고 고객만족주의까지 국제경영의 모범사례(Best Practice)이기 때문이다.현대의 이러한 마케팅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의 품질 보증을 위하여 업계에서는 파격적인 10년/10마일 보증을 실시하고, 경제 불안 상황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고객만족주의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으며 경제 위기 시기에 슈퍼볼 경기에서 30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실패로 끝났다. 당시 캐나다 브로몽 공장에서 생산하던 쏘나타는 울산에서 조립한 쏘나타보다 품질이 훨씬 좋았다. 그런데 실패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한 마디로 세계시장의 흐름을 내다볼 수 있는 경영자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전문가들은 당시 그곳에서 엑셀을 생산했다면 그런 낭패를 보지 않았을 것이라는 게 전문가의 지적이다. 80년대 중반 이후 세계경제는 오일쇼크에서 벗어나 서서히 호황으로 접어들면서 자동차 수요도 늘었다. 일본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